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北 매체, 南 해상훈련에 "평화분위기 찬물" 맹비난

기사등록 : 2019-01-14 09: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우리민족끼리 "南서 군사적 대결 소동 벌어져"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가 한국 해군의 해상기동훈련과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창설 등을 언급하며 "평화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시대착오적인 행위"라며 맹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14일 "남조선(남한)에서 새해벽두부터 해상기동훈련을 벌린다, 야전군지휘체계를 통합 개편한다 하는 상서롭지 못한 군사적 대결 소동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 매체는 "얼마전 남조선 군은 서해에서 2500톤 급 신형호위함과 100톤 급 초계함, 유도탄 고속함, 해상작전직승기 등을 동원한 전대급 해상기동훈련이라는 것을 벌려놓고 전술기동 및 포사격훈련을 진행했다"고 했다.

지난 4일 해군은 기해년 새해를 맞아 서해상에서 동계작전 기간 중 대비태세 확인 및 유사시 대응능력 강화 등을 위한 2019년 첫 전대급 해상기동훈련을 실시했다. [사진=해군]

이어 "(남한 측은) 훈련이 서해상에 설정된 완충지대이남 해역에서 진행된 것인 만큼, 북남군사분야합의(남북군사분야합의서)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구차한 변명도 늘어놓았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계속해서 "남조선 군은 '국방개혁 2.0' 계획에 따라 지휘구조 개편을 위한 사업의 첫 공정으로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와 제3야전군사령부를 통합해 지상작전사령부를 새로 내오는 놀음도 벌려놓았다"고 밝혔다.

또한 "(지금은) 북과 남이 힘을 합쳐 긴장완화와 화해협력의 소중한 불씨를 계속 살려나가야 할 중대한 시기"라며 "남조선 군부가 화약내를 풍기며 호전적 객기를 부린 것은 우리의 평화 애호적 노력에 대한 도전이며 온 겨레의 평화열망에 찬물을 끼얹은 시대착오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

매체는 "지금은 대치 지역에서의 군사적 적대관계 해소를 지상과 공중, 해상을 비롯한 조선반도(한반도) 전역으로 이어놓기 위한 실천적 조치들을 하나라도 강구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온 겨레는 조선반도 평화의 주인은 우리민족이라는 자각을 안고 일치단결해야 한다"며 "이 땅에서 평화를 파괴하고 군사적 긴장을 부추기는 일체의 적대행위들을 반대해 적극 투쟁해야 할 것"이라고 선동했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