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신동훈 교원웰스 사장 "삼성 등 대기업과 협업 강화"

기사등록 : 2019-01-14 13: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작년 매출 30% ↑ "올해도 30% 성장 목표"
"AI·IOT 적용한 제품 라인업 강화할 것"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교원웰스가 삼성전자 등 대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동훈 교원웰스 사장은 14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호텔에서 열린 정수기 신제품 출시 간담회에서 "제가 삼성에서 와서 그런건 아니고, 렌탈업계를 보니까, 기존의 중소-중견기업에 대기업들이 뛰어들면서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면서 "그렇게 안 하고도 충분히 상생 방법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카니발라이제이션 없이도 삼성의 리테일과 우리의 관리조직이 결합해 윈윈할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삼성 등과의 협력 관계는 올해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동훈 사장이 14일 포시즌호텔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양섭 기자]

신 시장은"작년은 혁신과 도전의 해 였다. '매출 30% 성장, 흑자전환'이라는 나름 큰 의미가 있었다"면서 "올해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 '세상에 없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AI 베이스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올해 실적 목표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이제철 상무(전략마케팅부문장)는 "작년에 1570억원 정도 매출을 냈고, 올해 설정한 목표는 2030억원 정도"라고 부연 설명했다. 

신동훈 사장은 "오늘 출시하는 제품은 단순히 출수방식이나 디자인을 바꾼 신제품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사장은 교원그룹에 영입된 지 1년 만에 공개 무대에 오른 것이다. 신 사장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에서 전자레인지를 비롯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등을 담당했으며 지난해 1월 교원그룹에 합류하기 전에는 전무로 재직하며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총괄했다.

교원웰스는 향후 AI, 사물인터넷 등을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 사장은 "사실 그런것들은 제품에 붙이 것은 일도 아니다. 중요한건 소비자에게 어떤 이득을 줄거냐 하는 것, 솔루션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교원그룹에 와서 보니까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여러가지 아이템이 있다. 솔루션이 많다는 얘기다. 그런것들을 AI, IOT와 묶어서 하면 굉장한 컨셉이 나오겠다는 생각을 했다. 올해는 진짜 소비자에게 이득을 주는 AI, 사물인터넷 베이스의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교원웰스가 출시하는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Wells The One)’은 물이 출수되는 곳과 정수시스템인 필터링 서버 본체를 분리하고, 냉온수 기능까지 겸비한 국내 유일의 시스템 정수기다. 정수기에서 출수와 정수 부분을 분리시켜 별도의 독립된 형태로 구성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및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정형화된 주방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수기 사용 환경을 선보임으로써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기존 정수기 사용 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라고 교원웰스 측은 강조했다.

B2B(기업간거래)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제철 상무는 "빌트인이긴 하지만 기존의 정수기와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B2B가 주력은 아니다.  다만 사업 측면에선 주요 건설사들, 비포마켓이라 불리는 분양물량에 집중할 방침이다. 주요 가구업체들과도 제휴한다"고 말했다. 이어 "2월에는 특정 제휴 가구사에서 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패키지 상품이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원웰스 신제품 출시 간담회. 좌측부터 이제철 상무, 신동훈 사장, 정동환 부장. [사진=김양섭 기자]

 

‘웰스더원’은 물이 나오는 출수 파우셋(faucet)만 외부로 노출하고, 지름 8.8cm의 작은 물병 크기로 사이즈를 대폭 줄였다. 정수 필터 등으로 구성된 필터링 본체는 싱크대 내부 및 아일랜드 식탁 등 주방가구 안쪽으로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 주방 환경에 다양한 변화를 제시한다. 기존 정수기가 차지하는 공간 및 불필요한 부분 최소화해 주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수기 설치 시 위치에 대한 제한이 적어 싱크대를 넘어 아일랜드 식탁, 주방 가구 등 원하는 공간에 설치 가능하다. 작은 크기, 프리미엄 디자인은 주방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준다.

‘웰스더원’은 국내 정수기 업계 최초로 ‘휠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휠 터치를 이용해 단 한번의 움직임으로 물의 온도, 출수량 선택이 간편하다. 온도와 물의 양 조절을 위해 여러 번의 버튼을 누리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물이 나오는 출수 부분은 ‘180도 스핀 기능’을 적용했다. 컵 크기나 사용 용도, 공간에 맞춰 자유롭게 좌우로 회전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정수기 사용 전 ‘인체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을 인지, 절전모드가 해지되며 디스플레이가 켜지는 등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신개념 시스템 정수기다.

‘웰스더원’은 웰스 정수기만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이중 냉각관’과 ‘9단계 필터시스템’이 적용된 직수형 시스템이다. 냉각탱크 대신 ‘이중 냉각관’ 기술을 탑재해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하고 시원한 냉수를 지속적으로 출수한다. 빠른 냉각 속도로 많은 양의 냉수를 한꺼번에 출수해도 동일한 온도의 냉수를 마실 수 있다. ‘9단계 필터시스템’은 8인치의 대용량 필터로 중금속 6종을 완벽히 걸러낸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수돗물 속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수은, 납 등 중금속 6종과 유기화합물, 부유물질 등 유해물질을 말끔히 제거한다. 불순물과 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반면,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함유량은 높여 건강함과 물 맛을 동시에 높인다.

정수된 물이 지나가는 유로관 역시 위생성을 강화, 국내 업계 최초로 수퍼 ‘바이오 유로관’이 삽입된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 유로관’은 투명한 재질의 특수 소재로, 이물질이 부착되지 않는 특성을 가졌다. 속이 보이는 투명한 유로관을 탑재한 정수기는 ‘웰스더원’이 유일하다. 물 때 등 불순물이 끼지 않아 유로관 교체서비스가 필요 없으며, 고객이 유로관 내부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해 사용기간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크 또한 전용 필터시스템을 적용해 물이 출수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깨끗함을 최상으로 유지한다. 항균 세라믹 소재의 ‘H+ 코크’를 탑재해 출수 직전 한번 더 정수한다. 이 밖에도 ‘바른 살균시스템’기능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춰 3일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세균이 번식할 수 없도록 빈틈없이 관리한다. 인체 무해한 전기분해 살균수가 정수기 내부 전체 유로관을 통과해 살균하며, 24시간 동안 미사용 시 세균이나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모든 유로의 물을 자동 배수한다.


웰스더원. [사진제공=교원웰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