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이낙연 "검·경, 체육계 성폭력 강력 처벌하라"

기사등록 : 2019-01-15 11: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5일 국무회의서 문광부 감독책임 질타
"최강 개혁 없이는 국민 신뢰 어렵다"
"대한체육회 명운 걸고 근절대책 취해야"

[세종=뉴스핌] 이규하 기자 = “그동안 감춰져 왔던 체육계의 비리에 이어 폭력과 성폭력이 잇달아 드러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감독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검찰과 경찰은 법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고, 강력히 처벌해 달라.”

이낙연 국무총리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회 국무회의를 통해 체육계의 내부혁신을 위한 관련부처의 점검과 강력한 처벌을 주문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1.15 leehs@newspim.com

이 총리는 이날 “이제까지도 체육계에는 추문과 잡음이 끊이지 않았고, 체육계 쇄신의 요구도 끊임없이 높아졌다”며 “그러나 체육계는 달라지지 않았다. 이제 최강의 개혁이 없이는, 체육계가 국민의 신뢰 위에 서 있기 어렵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런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에 대한민국의 체육의 미래가 걸려있다고 느낀다. 대한체육회는 명운을 걸고 내부를 혁신해 주길 바란다”며 “폭력과 성폭력을 저지른 사람은 체육계를 영구히 떠나도록 하는 것은 물론, 그것을 뛰어넘는 종합적이고 강력한 비리 근절대책을 취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총리는 “문체부 내부에는 어떠한 소홀함이 있었는지 점검하면서, 교육부 및 여성가족부 등과 함께 체육계의 고질적 병폐를 시정할 가장 확실한 대책을 마련하고 시행하기 바란다”며 “언론이 제안하는 독립적 심의기구도 검토할만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두려움이나 수치심 때문에 피해를 덮고 지내오신 선수들이 더 계실 것으로 보인다”며 “관련부처와 기관은 2차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세심히 배려하면서, 범죄행위를 밝히고 수사의뢰하기 바란다. 검찰과 경찰은 법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고, 가장 강력히 처벌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와 관련해서는 “공시가격 조정으로 기초연금이나 기초생활보장 등 사회복지 급여가 줄어들 것을 염려하시는 국민도 있다”면서 “국토교통부와 보건복지부는 공시가격 조정이 복지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라”고 말했다.

설 연휴와 관련해서는 귀성객 수송, 재난대비, 응급의료 등 비상대응체계에 대한 설 연휴 대책을 주문했다.

jud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