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올해 설 연휴도 호텔에서…‘호캉스 패키지’ 봇물

기사등록 : 2019-01-16 15: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국내 호텔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려는 ‘호캉스족’ 공략에 분주하다. 귀경길에 호텔 숙박을 계획하는 ‘D턴족’이나 홀로 연휴를 보내는 ‘혼추족’ 등이 주요 타깃이다.

실제 황금연휴로 이어지는 명절 기간에는 남은 휴일을 활용해 개별적으로 여행이나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내국인 투숙고객 비중은 연평균 23%이지만 명절 연휴에는 70%를 웃돌 정도다.

이에 국내 특급호텔은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1인 싱글족을 겨냥한 다양한 설맞이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하며 고객 선점에 적극 나섰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버블리 홀리데이’ 설 패키지를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선보인다. 황금돼지의 해를 기념해 행운과 부를 상징하는 골드 빛 풍선들로 장식한 버블리 와인 살롱 라운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디저트와 와인, 라이브 재즈 뮤직을 제공한다.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기해년 복을 기원하는 힐링 여행을 테마로 ‘多 돼지’ 객실 프로모션을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인 1일부터 10일까지는 시즌 패키지 대비 최대 3만원 할인된 가격에 스티커 아트 ‘하비박스 콜라주 엽서’를 제공한다.

설 연휴 이후인 6일부터 17일까지는 명절증후군 탈출을 위해 40만원 상당의 스위스퍼펙션 스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쉐라톤 설 패키지[사진=쉐라톤 서울 다큐브시티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에서도 ‘힐링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설 연휴기간 투숙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의 19층에 위치한 더 이터리 레스토랑의 5만원 식음이용권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설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을 할 수 있는 ‘광주요 X 롯데호텔 콜라보 패키지’를 2월 1일부터 9일까지 선보인다.

메인타워 객실1박, 라세느 조식 2인, 프리미엄 도자 브랜드 광주요 다관세트, 보드게임 ‘롯데호텔 월드트립’, 전통체험과 키즈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이용권 등의 특전이 24만원에 마련됐다.

잠실 시그니엘서울에서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Wish Your Luck in 2019 I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랜드 디럭스 룸 1박, STAY 조식 2인, 롯데시네마 샤롯데 관람권 2매와 더불어 ‘스크래치 복권’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상기 패키지는 45만원부터 선보인다.

서울 신라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대연회장 ‘다이너스티’에서 ‘홀리데이 와이너리’를 선보인다. 화려하게 꾸며진 다이너스티에서 다채로운 와인과 마리아주 안주, 그리고 낭만적인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서울신라호텔 설 '홀리데이 와이너리'[사진=호텔신라]

특히 올해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낭만의 나라 ‘프랑스’를 모티프로 꾸며진다. 약 340평의 대연회장에 마련된 만찬 테이블과 화려한 샹들리에, 은은하게 비추는 조명과 촛불이 이국적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2인) △디럭스 룸(1박) △야외 자쿠지·실내 수영장 건식 사우나 입장 혜택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됐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도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2019 설날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테라스 조식 2인 식사권, 아이스링크 무료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객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무료 셔틀을 이용해 남산 한옥마을에서 전통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가옥에서는 떡 만들기, 활 만들기, 다례체험, 천연염색체험 등 다양한 겨울맞이 전통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밤에는 도시의 야경을 감상하며 오후 9시까지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쉐라톤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같은 기간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도 황금 스크래치 쿠폰 1매를 증정하는 ‘골든 스테이 패키지’를 마련했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명절 연휴를 활용해 도심 속 호텔을 찾는 내국인 투숙객이 꾸준이 늘고 있다"며 “쾌적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좇는 고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만큼, 이에 맞는 다양한 휴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랜드하얏트 서울 설 패키지[사진=그랜드하얏트 서울]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