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2월 분양

기사등록 : 2019-01-17 09: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경기 파주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가 들어선다.

17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달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단지는 경기 파주시 다율동 150-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운정신도시에서 희소한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88가구 △59㎡B 104가구 △59㎡C 104가구 △84㎡A 155가구 △84㎡B 75가구 △84㎡C 184가구다.

단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운정역(예정)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GTX-A노선이 오는 2023년 개통(예정)되면 서울역까지 15분대, 강남권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근처에 있는 남북로와 파주로 이용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김포, 일산으로 이동 가능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있고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 심사 중),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오는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오는 2020년 개통 예정)와 같은 광역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다. 이에 따라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걸어서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남쪽에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의료시설 부지(예정)가 있다. 또한 파주운정점 홈플러스가 가깝고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과 같은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돼 있다. 전용 59㎡ 전 타입에는 옷방(드레스룸), 여성전용 화장실(파우더룸)을 제공한다. 전용84㎡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하며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는 펜트리(식료품 저장소) 및 알파룸(베란다 확장시 나오는 여유공간)이 제공된다. 알파룸을 이용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건폐율(대지 면적에 대한 건물 바닥 면적의 비율)이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또한 가구당 주차대수는 1.40대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5개 크기의 넓은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어린이 자연 학습장과 티카페(차 마시는 카페)로 이뤄진 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자연형 연못(폰드)이 마련된다.

또한 넓은 녹지를 활용한 다양한 어린이 숲 놀이터가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취미생활을 위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배드민턴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GTX-A노선이 자리한 운정 3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민간분양 물량”이라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139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