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주호영 "대권욕심 없이 싸우겠다"…전당대회 당대표 출마

기사등록 : 2019-01-27 11: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7일 전당대회 출마 선언
"대선 주도권 두고 우리끼리 다툴 때 아냐…보수대통합 이뤄야"
대선후보 육성 프로젝트·공정 공천 시스템 확립 등 공약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이 오는 2월 27일 한국당 전당대회에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주 의원은 27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의 틀을 완전히 깨어 부수고 재창조 할 수 있는 새로운 인물이 절실한 때"라면서 "자유한국당이 지금처럼 괴멸적으로 어려워지는데 커다란 책임과 과오가 있는 분들이 또다시 당의 얼굴이 되어서는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가 3금(禁)의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한 사람만 당권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모두 죽어나가는 죽기살기식 전당대회는 안 된다"며 "전당대회가 또다시 계파간의 대결이 되고 있는데 과거로 돌아가는 전당대회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선 전초전으로 전락하는 '예고된 분열'의 전당대회가 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대선 주도권을 두고 우리끼리 다툴 때가 아니라 완전한 보수대통합을 이루어 문재인 정권에 강하게 맞서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권 욕심이 없는 자신이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11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위-문재인 정권의 사법장악 저지 및 사법부 독립수호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주호영 위원장이 김명수 대법원장 사법난국 4대 대표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2019.01.11 yooksa@newspim.com

주호영 의원은 "선거 승리의 첫 번째 요소는 구도다. 대선에서 유승민 후보가 얻은 220만표와 안철수 후보가 얻은 700만표의 지지자들을 통합하는 구도를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내년 총선에서 한국당이 이길 수 없다"면서 "차기 대선 또한 마찬가지다. 따라서 완전한 보수 대통합이 절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선후보가 당대표가 되면 본인 한 명만 살아남고 나머지 대선주자들은 모두가 죽어야 한다"면서 "대선후보가 당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력 보수 인물들이 한국당으로 들어오기를 바란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주 의원은 "저는 이명박 정부에서는 특임장관을, 박근혜 정부에서는 정책위의장과 대통령 정무 특보를 맡아 어느 계파에도 치우치지 않았다"면서 "주호영이 당대표가 되면 대선 후보를 모두 살릴 수 있고 보수대통합을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 의원은 그러면서 △대선후보 육성 프로젝트 △공정한 공천제도 시행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정당 시스템 등을 공약했다.

그는 "당 대표 당선 즉시 대선후보 육성 프로젝트를 실행해 모든 대선 후보들이 공정한 기회를 보장받아 마음껏 경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더불어 다시는 당내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공천으로 분열되는 일이 없도록 이중삼중의 공정한 장치를 만들어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당대표가 되면 당 핵심가치 재설정, 인재육성 프로그램 마련, 시스템 정비 등을 할 것"이라며 "위기에 처했을 때도 흔들림 없이 작동하는 정당 시스템을 구축해 100년 정당의 기틀을 다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더불어 "최저임금제도를 손질하고 막무가내 탈원전 정책은 기필코 저지하며 관치경제도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면서 "더불어 북핵이 폐기되는 그 날까지 굳건한 방위태세도 갖추겠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