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미세먼지에 온라인으로 장 봤다…11번가, 식품·생필품 판매 급증

기사등록 : 2019-01-28 09: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역대 최악 미세먼지에 1월 온라인 장보기를 하는 고객이 급증했다.

28일 11번가에 따르면 미세먼지 긴급재난문자가 전송된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가공·신선식품·생필품 거래액이 지난달 같은 기간 보다 최대 6배 이상 급증했다. 마스크·공기청정기 거래액도 5배 이상 늘었다.

특히 반찬·통조림 등 ‘간편식’ 거래액이 지난달 대비 크게 치솟았다.

미세먼지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간단한 간편식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수요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통조림’ 거래액은 전월대비 554%, ‘반찬·간편식’은 102% 증가했다.

대형마트 장보기, 외식도 꺼리면서 기저귀, 분유, 쌀, 과일과 같은 ‘생필품’ 주문도 늘었다. ‘기저귀’는 209%, ‘분유’는 298% 증가했다. ‘쌀’은 53%, ‘과일’은 61%, ‘냉동·간편과일’은 95%, 그 외 ‘생선류’와 ‘육류’는 각각 51%, 54% 증가했다.

11번가 미세먼지 기획전[사진=11번가]

마스크, 공기청정기, 산소캔 등 미세먼지 차단상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지난달 대비 판매가 424% 늘었고 최악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였던 지난 14일 하루 거래액은 전주 같은 날(7일) 보다 무려 20배 이상 치솟았다.

11번가는 지난 11일부터 큐레이션 코너 ‘쇼킹딜’을 통해 미세먼지 마스크를 긴급 편성해 내놓고 있고, 매일 준비한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지속적으로 물량 수급을 이어가고 있다.

‘공기청정기’ 역시 매출이 전월대비 188% 증가했다. 공기청정 기능도 있으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공기정화식물’ 거래액 역시 35% 늘었다.

한편, 11번가는 ‘황사&미세먼지 철벽 방어’ 기획전을 상시 노출해 고객들이 황사마스크, 공기청정기, 자동차 세차용품, 공기정화식물, 미세먼지 측정기 등 미세먼지와 관련한 120여종 상품들을 한 눈에 비교검색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관계자는 “봄 황사 시즌을 앞둔 2월 중에는 모바일에 ‘미세먼지’ 전용 탭을 신설해 MD가 엄선한 오늘의 추천상품, 미세먼지 이겨내는 생활수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고객 니즈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사진=뉴스핌]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