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황교안 “배신론·한계론에 휘둘릴 겨를 없어…새 정치 하겠다”

기사등록 : 2019-02-10 13: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새로운 정치 강조 “모든 논란 사실 아냐, 두려운 건 국민”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하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9일 자신을 둘러싼 배신론·한계론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두려운 건 국민이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황 전 총리는 “저를 향한 많은 네거티브들이 있다”면서 “진박논란에 시련이 닥쳤다고도 하고 황교안 연관검색어에 배신론과 한계론도 등장했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어느 당권주자는 이러한 논란에 휘둘릴 약체후보라고 폄하한다”면서 “분명히 하건대 모두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황교안 전 국무총리. kilroy023@newspim.com

황 전 총리는 “지금 이러한 논란에 휘둘릴 겨를이 없다”며 “저는 정치인이다. 새로운 정치를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인은 지향해야 할 가치와 철학이 투철해야 하고, 새로운 정치는 이를 실천하는 의지와 열정으로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전 총리는 “두려운 건 국민”이라며 “제가 믿어왔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헌법적 가치와 신념을 국민속에서 교감하면서 치열하게 점검하고 앞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고 했다. 이에 충실하지 못할 경우에는 한계론이 등장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황 전 총리는 당이 직면한 위기도 지적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위기였고 지금도 위기국면은 지속되고 있다”며 "이는 당의 가치와 신념을 국민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탓"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모두 국민 속으로 가자”며 “현장으로 가서 국민은 자유한국당의 모습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우리의 가치와 신념이 국민에게 어떻게 투영되고 있는지 점검하자”고 했다.

또 “현장으로 가서 우리의 가치와 신념을 국민의 뜻과 눈높이에 맞추어 정책과 비전으로 창출하자”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흔들리지 않겠다”며 “뿌리부터 튼튼한, 그래서 정책과 비전이 강하고 힘찬 자유한국당을 만들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국민 속에서 답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choj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