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5.18 희생자들에게 아픔 주었다면 유감"

기사등록 : 2019-02-10 15: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밝혀진 역사에 대해 거꾸로 가는 것은 맞지 않다"
한국당 3인방 징계 여부에 대해선 "이 정도 하자"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18 망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같은 당 의원들의 발언과 관련해 "일부 의원들의 발언이 희생자들에게 아픔을 주었다면 유감을 표시한다"고 말했다.

다만, 정치권에서 해당 의원들에게 당 차원의 징계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했다.

나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한국당 방미단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나 원내대표는 5.18 관련 한국당 의원들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전날 이미 입장을 냈다"며 "우리 당은 4가지 정신을 계승했다"고 설명했다.

10일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당 방미단 일정을 설명했다.<사진=김선엽 기자>

이어 "이승만 전 대통령의 건국정신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산업화 그리고 김영삼 전 대통령이 5.18을 인정하고 최초로 역사적 평가한 것을 우리도 이어받았다"며 "노태우 전 대통령의 북방외교도 적극적으로 북한 문제를 외교로 풀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는 5.18 민주화 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5.18 망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한국당 국회의원 3인에 대해 한국당 차원에서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야 3당과 함께 3명의 의원들에 대해 국민적 퇴출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는 나 원내대표가 3인의 망언에 대해 "다양한 해석"이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그럼 나치 만행에 대해서도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가"라며 "5.18이 폭동이고 북한군 개입을 인정하는건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이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밝혀진 역사에 대해 거꾸로 가는 것은 맞지 않다"며 "자꾸 과거로 가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다만, 나 원내대표는 소속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이 정도까지 하자"며 즉답을 피했다.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