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한샘은 오는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빌드 박람회에서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20일 밝혔다.
한샘은 앞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올해 상반기는 코리아빌드 박람회에서 진행한다.
코리아빌드 박람회는 매년 18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홈인테리어·건축자재 관련 박람회다.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72부스(20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부엌·가구·생활용품·건자재를 총망라한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샘은 이번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주제를 '가족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집'으로 선정했다. 박람회장에서는 신혼·영유아·초·중·고등 자녀로 이어지는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에 따라 설계한 모델하우스 네 채를 선보인다. 한샘이 제안하는 스타일은 '모던 그레이', '모던 베이지', '모던 화이트2', '모던 클래식 화이트' 등 4가지다.
모델하우스에서는 한샘이 제안하는 공간패키지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한샘은 바닥재·벽지·천정·도어·커튼·가구·소품 등 주택에 관한 모든 인테리어 아이템을 단품이 아닌 공간 패키지로 한 번에 제공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색상·콘셉트 등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모델하우스를 꾸몄다.
모델하우스에서는 집안 곳곳에 적용된 IoT(사물인터넷)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한샘 IoT 플랫폼에 연결된 스마트모션베드·조명 등 한샘 제품을 앱으로 제어할 수 있고, 간단한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한샘 리하우스 패키지 - 모던클래식 화이트 [사진=한샘] |
204m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