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MBC 첫 토요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박한별·지현우, 원작 넘는 '격정멜로' 승부

기사등록 : 2019-02-21 16: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MBC 새 토요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가 일본 원작 드라마를 뛰어넘는 격정 멜로에 도전한다.

21일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는 MBC 새 토요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송정림 극본, 최이섭 유범상 연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최이섭 PD, 지현우, 박한별, 류수영, 왕빛나, 박하나가 참석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쫓기는 여자와 쫓는 남자, 숨겨준 남자에 얽힌 이야기다.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세 남녀의 격정 멜로를 그린다. MBC 최초의 토요 드라마로 23일 오후 9시 4회가 연속으로 첫 방송된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배우 류수영(왼쪽부터),박하나,박한별,왕빛나,지현우가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신사옥에서 열린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는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세 남녀의 격정 멜로 드라마다. 2019.02.21 pangbin@newspim.com

이날 박한별은 "저희 드라마를 격정멜로라고 표현하는데 궁금해서 검색창에 '격정'을 쳐봤다.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급박한 상황에서 나오는 감정이라는 설명이 있더라. 저희 드라마가 딱 맞는 거 같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부분의 드라마가 시작부터 끝까지 감정을 쌓아가는데 저희 작품은 센 상황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보는 재미가 있다"며 "연기하는 저희도 연출하는 감독님, 작가 선생님 모두 힘들고 어렵지만 보시는 분들은 재밌고 깊이 있게 보실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지현우는 "우리 드라마가 문학작품 같은 느낌이 있다. 그리스 신화나 고전 문학작품을 보면 굉장히 감정의 폭이 크다. 현장에서 연기할 때도 예민해져있고 집에서도 긴장을 놓지 못한다. 그만큼 다른 드라마보다 감정이 진한 게 사실"이라며 "16년 일했지만 지금까지 했던 작품 중 감정을 표현하기가 가장 어렵다"고 차별성을 얘기했다.

류수영은 '슬플 때 사랑한다'는 드라마 제목을 언급하며 완성도에 자신을 드러냈다. 그는 "당신이 슬플 때 내가 사랑한다고 느꼈다. 제 입장에선 제가 제일 슬프고 불쌍하다"면서 "저희 드라마의 장점은 일상이 없다. 일상을 나열하느라 시간을 쏟지 않고 본론으로 들어간다. 전개가 빠르고 격한 멜로드라마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좀 더 깊은, 짙은 감정을 표현한다는 데서 배우들의 부담이 작을 수 없다. 박한별은 "이 드라마가 어려운 것은 일차원적 감정이 아니라, 슬픈데 살짝 기쁘고 기쁘지만 살짝 무서운 감정이 내재돼 있다. 시청자들도 알 것 같은 감정들이고 경험일 거라 생각한다. 표현하는 저희는 어렵지만 보시는 분들은 쉽게 이해하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배우 지현우(왼쪽부터),박한별이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신사옥에서 열린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는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세 남녀의 격정 멜로 드라마다. 2019.02.21 pangbin@newspim.com

'슬플 때 사랑한다'는 지난 1999년 일본 TBC에서 방영한 노지마 신지 작가의 '아름다운 사랑'을 리메이크했다. 최근 일드 리메이크 작품들의 성적이 그다지 좋았던 것은 아니지만, 인기리에 방영한 만큼 시청률에도 기대가 쏠렸다.

지현우는 "일본 원작은 10부작이고 저희는 20부작이다. 큰 사건 전 서사가 저희가 조금 더 있다. 엔딩으로 가는 과정이 저희 드라마가 더 내용이 많을 거다. 감정의 폭도 원작보단 저희가 훨씬 높낮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시청률과 관련한 질문에 박한별과 2인 1역으로 출연한 박하나는 "일본 원작보다 많은 분량을 주셔서 감사하다. 감히 시청률을 상상하자면, 첫 방송은 아마 12.7% 정도"라며 "최고 시청률은 25% 정도는 생각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현재 동시간대에는 SBS '열혈사제'와 KBS2 '하나뿐인 내편'이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순항 중이다. 지현우는 "(경쟁작을) 신경 쓸 겨를이 없다"며 작품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현우, 박한별, 왕빛나, 류수영, 박하나 등이 출연하는 '슬플 때 사랑한다'는 23일 밤 9시 MBC에서 첫 방송 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