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중국

삼성 따라 중국 화웨이도... 미리 보는 화웨이 폴더블폰

기사등록 : 2019-02-22 16: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삼성과 달리 화면 바깥으로 접히는 아웃 폴딩 방식
5G 기술 지원, 자체개발한 기린 980프로세서 적용

[서울=뉴스핌] 정산호 인턴기자 = 폴더블폰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삼성에 이어 24일 공개될 중국 화웨이 5G 폴더블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화웨이는 자사의 제품이 아웃폴딩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화면도 삼성보다 크며 세계 최초로 5G가 지원되는 폴더블폰이라고 주장하며 시장 선점에 총력을 쏟고 있다. 

화웨이의 신제품 공개 행사 초대장 [사진=바이두]

화웨이에 앞서 삼성은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언팩 행사에서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발표했다. 화면이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을 적용했다. 화면을 접었을 때는 4.6인치, 펼쳤을 때는 7.3인치로 사용할 수 있는 사양이다. 동시에 3개의 앱을 구동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12GB 램을 탑재했다. 가격은 1980달러(약 220만원)로 책정되었다.

갤럭시 폴드가 공개된후 시장의 관심은 자연스레 24일 바르셀로나 MWC 2019에서 발표 예정인 화웨이의 첫 5G 폴더블폰으로 옮겨가고 있다. 중국 언론들 또한 "(삼성의 갤럭시 폴드 발표로) 폴더블폰 전쟁 시작 되었다. 이번에는 우리(중국) 차례다"라며 화웨이 폴더블폰 발매 소식을 알리는데 열심이다.

중국 매체 환구망(環球網) 보도에 따르면 곧 발표될 화웨이의 폴더블폰은 △삼성 갤럭시 폴드 보다 큰 8.05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이 바깥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방식  △5G 지원 △스마트펜 제공 △자체 개발한 기린(麒麟) 980 프로세서, 바룽(巴龍) 5000 5G 칩셋 탑재 △ 10GB 메모리, 512GB 저장공간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전문가들은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수율(양품율)이 매우 낮아 극히 제한된 수량의 한정판매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20만대 전후로 예상하고 있다. 가격은 1만 위안(약 167만원)을 넘길 것으로 예측했다.

위청둥(余承東) 화웨이 소비자 사업부 CEO는 SNS를 통해 “우리(화웨이)의 폴더블폰은 5G, 폴더블 디스플레이라는 특징 외에도 ‘놀라운 기능'이 숨겨져 있다"고 알리며 24일 공개되는 자사 첫 폴더블폰에 대한 기대감을 높혔다.

chu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