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키이스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제작 론칭

기사등록 : 2019-02-26 16: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민주 기자 = 엔터테인먼트 코스닥 기업 키이스트(대표 박성혜, 신필순)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제작에 돌입했다.

키이스트(054780)는 자회사 오보이프로젝트를 통해 정세랑 작가의 장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 곧 촬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로써 키이스트는 2019년 상반기 드라마 제작 라인업으로 OCN 드라마 ‘보이스 3’, 일본 KNTV 오리지널 드라마 ‘야식남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등을 구축했다.

또, 하반기 제작될 작품 또한 논의 중에 있어 조속한 시일 내에 올해 하반기 라인업을 확정 짓고 발표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개발 단계의 작품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제작 사업 부문이 강화될 전망이다. 

키이스트의 관계자는 “현재 영화, 드라마, 예능 등 영상 콘텐츠의 방영 채널이 다각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키이스트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 공급하여 사업성과 수익성을 모두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되는 ‘보건교사 안은영’뿐만 아니라 OCN을 통해 방영 예정인 드라마 ‘보이스 3’, 일본 KNTV가 제작하는 최초의 오리지널 드라마 ‘야식남녀’ 등을 준비 중이다”면서 “기존 공중파 방송국으로의 공급뿐만 아니라 영상 플랫폼 시장의 변화에 맞춰 다채로운 채널에,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귀신을 쫓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참신하고 코믹한 방법으로 퇴마를 해나가는 판타지 드라마. 원작자인 정세랑 작가가 극본을, 영화 ‘비밀은 없다’, ‘미쓰 홍당무’의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영화 ‘부산행’, 드라마 ‘라이브’, ‘연애의 발견’의 배우 정유미가 주연을 맡았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공개될 예정이다.

키이스트는 콘텐츠K, 오보이프로젝트, 일본 SMC(Stream Media Cooperation, 구 Digital Adventure) 등의 콘텐츠 제작, 공급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이 연출,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 등이 출연한 영화 ‘사자’의 제작을 맡았다. 영화 ‘사자’는 올해 개봉 예정이다.

 

[자료=키이스트]

hankook6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