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민주당충북도당, 'SKY 캐슬 교육현실’ 정책토론회 성료

기사등록 :2019-02-27 18:00

[청주=뉴스핌] 박상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충북의 내일을 준비한다’ 제3차 정책콘서트 ‘SKY캐슬을 통해 본 우리 교육의 현실’ 정책 토론회를 27일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27일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에서 'SKY 캐슬'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민주당충북도당]

이날 제3차 정책토론회에는 정정순 청주상당구지역위원장,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학부모, 학생, 주요당직자, 지방의원,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책콘서트에서 이범 교육평론가(민주연구원 교육혁신본부장)는 ‘SKY캐슬을 통해 본 우리 교육의 현실과 극복 방안’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 공교육과 사교육의 역사와 특성을 시대의 흐름별로 설명하고,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좌장을 맡은 이숙애 충북도의원(교육위원장)의 사회로 이호진 군(대학입학 예정자), 김송이씨(학부모), 김종기 CJB청주방송 취재팀장, 강대훈 충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을 벌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도내 각종 현안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학계, 시민단체, 언론계 등 각계에서 참여하는 ‘충북의 내일을 준비한다’ 정책콘서트를 연중 10회에 걸쳐 개최할 방침이다.

 

syp203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