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다음달 경기 수원 고등지구에서 분양하는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가 스케일이 남다른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28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는 시설 면에서 수원에서 선보인 아파트 가운데 최고 수준일 전망이다. 일단 단지 규모가 총 4086가구로 단일 단지로는 수원 아파트 가운데 최대 규모다. 단지 중앙에는 커뮤니티 시설을 지하 2층 규모로 한 곳에 배치했다.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커뮤니티시설(왼쪽 다목적체육관, 오른쪽 수영장) [자료=대우건설] |
우선 지하 1층에는 수영장을 비롯해 샤워실, 피트니스클럽이 설계됐다. 수영장은 길이 25m에 이르는 4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이다. 샤워실도 호텔에서 볼 수 있는 건식사우나로 설계했고 탕도 갖췄다.
지하 2층에는 농구와 배드민턴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이 들어선다. 실제 배드민턴 정식 규격 코트 4개 규모다. 실내골프연습장도 20타석 규모로 설계됐다. 이밖에 입주민들 전용 카페와 학습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푸른 도서관, 스터디룸, 독서실도 설계됐다.
분양관계자는 "단지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커뮤니티 시설을 한 곳으로 모으게 됐다"며 "수원에서는 누려 보지 못한 시설을 중심으로 설계했다"고 말했다.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는 수원 고등지구 A-1블록에 위치했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최고 20층, 43개동, 총 4086가구다. 이 중 다음달 일반 분양되는 물량은 797가구다. 특히 일반분양 분의 100%가 전용 85㎡이하 중소형(59∙74㎡)이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채광과 쾌적함을 고려해 전 가구를 남향 및 남서향 위주로 배치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2월 예정이며 시공은 대우건설, GS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이 한다.
견본주택은 고등동 주민센터 맞은편(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221-17번지)에 위치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