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뮤지컬 '엑스칼리버' 카이·김준수·세븐틴 도겸·엄기준 등 캐스팅(공식)

기사등록 : 2019-02-28 09: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EMK뮤지컬컴퍼니의 세 번째 작품, 6월 15일 개막
오는 3월 14일 1차 티켓 오픈 진행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뮤지컬 '엑스칼리버'(제작 EMK뮤지컬컴퍼니) 측이 카이, 김준수, 세븐틴 도겸,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 장은아, 신영숙 등 월드 프리미어의 배우 캐스팅 라인업을 28일 공개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 [사진=EMK]

EMK뮤지컬컴퍼니의 2019년 신작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했다. 2014년 3월 스위스 세인트 갈렌 극장에서 '아더-엑스칼리버'라는 타이틀로 첫 선을 보이며 개발 중이던 작품을 EMK에서 월드 와이드 공연 판권을 확보해 뮤지컬 '엑스칼리버'로 변경, 장대하고 극적인 스토리를 구상하고 캐릭터에 설득력을 부여하기 위해 60%가량의 넘버를 새로 추가했다. 

엄홍현 총괄 프로듀서와 뮤지컬 '마타하리' '데스노트'의 극작가 아이반 멘첼, 뮤지컬 '웃는 남자' '지킬앤하이드'의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마타하리'로 흥행성과 대중성을 입증한 연출가 스티븐 레인, '몬테크리스토'의 편곡 및 오케스트레이션 담당이자 비엔나극장협회 상임 음악감독인 편곡가 쿤 슈츠가 참여했다. 

여기에 '웃는 남자' '레베카' 등에서 극과 어우러진 안무로 주목받은 안무가 제이미 맥다니엘, 뮤지컬 '레베카' '모차르트!'에서 혁신적 무대를 선보인 무대디자이너 정승호, 뮤지컬 '스위니토드' '신데렐라'에서 화려한 무대 의상으로 주목 받은 조문수 의상디자이너 등 월드 클래스 창작진이 참여했다.

왕의 운명을 타고난 빛나는 카리스마의 소유자 '청년 아더'는 배우 카이, 김준수, 도겸(세븐틴)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팬텀' '몬테크리스토' '더 라스트 키스', 연극 '레드', MBC '복면가왕'과 tvN '아모르파티' 등으로 대중과 호흡한 카이는 아더 역을 맡아 숙명처럼 다가온 현실을 뚫고 성장하는 인간을 표현할 예정이다.

2010년 '모차르트!'로 뮤지컬에 데뷔한 후 '엘리자벳' '드라큘라' '데스노트' '도리안 그레이' 등을 선보인 김준수는 초연을 맞은 뮤지컬 '엑스칼리버'에서 뛰어난 작품 해석과 캐릭터 분석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2015년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세븐틴 메인 보컬 도겸은 성년이 된 아더 역을 청량한 색채로 소화한다. 평소 뮤지컬 등 다양한 무대 예술 장르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새로운 변신에 기대가 모인다.

뮤지컬 '엑스칼리버' [사진=EMK]

아더의 오른팔이자, 남다른 기개의 소유자 '랜슬럿'은 배우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이 연기한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그날들' '레베카', 연극 '아트'로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인 엄기준은 '엑스칼리버'로 한층 깊어진 연기와 노래 실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월 리딩 워크숍에서 현장 관계자들의 극찬을 받은 이지훈은 본 공연에서도 랜슬럿 역할을 거머쥐었다. 랜슬럿으로 완벽 변신해 밀도 있는 연기력과 극강의 고음까지 소화하는 가창력으로 작품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작년 뮤지컬 '킹키부츠'부터 '웃는 남자' '엘리자벳'까지 출연한 박강현은 매끄러운 고음 처리는 물론 회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시선을 모을 예정이다.

이복동생 아더로부터 자신의 적법한 자리라 생각하는 후계자 지위를 찬탈하려는 '모르가나' 역으로는 배우 신영숙과 장은아가 무대에 오른다.

연령 미상의 드루이드교 마법사이자 예언가 '멀린' 역에는 김준현과 손준호가 캐스팅 됐다. 뛰어난 무술 실력의 소유자이자 용감하고 총명한 '기네비어' 역에는 김소향과 민경아가 낙점됐다. 

그 외에도 가난하지만 선량한 마음씨를 지닌 아더의 양아버지 '엑터' 역은 박철호, 조원희, 색슨족 군대를 이끄는 왕으로 무자비하고 야만적인 이교도 신자 '울프스탄' 역은 이상준이 각각 맡았다. 

EMK인터내셔널 김지원 대표는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통해 선보이는 뮤지컬 제작 방식 '인핸스먼트 계약(enhancement deals)'은 비영리 단체와 상업 프로듀서 간의 창작·제작 파트너십에서 비롯됐다"며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통해 한국 오리지널 뮤지컬 시장의 질적 발전의 또 다른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6월 15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할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3월 14일 1차 티켓 오픈을 실시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