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MLB] 류현진, 시범경기 첫 실점... 신시내티전 4이닝 2실점

기사등록 : 2019-03-15 08: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류현진, 시범경기 4경기 만에 첫 실점
LA 다저스, 신시내티와 3대3 무승부

[서울=뉴스핌] 김태훈 수습기자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시범경기서 첫 실점을 기록했다.

류현진(32·LA 다저스)은 1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캐멀백랜치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4이닝 5피안타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시범경기 4경기 만에 첫 실점을 기록한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0.00에서 1.80으로 올랐다.

류현진은 지난달 25일 LA 에인절스전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시작으로 2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2이닝 2피안타 무실점), 9일 캔다스시티 로열스전(3이닝 1피안타 무실점)까지 3경기 연속 무실점을 이어갔지만, 이날 첫 실점을 내줬다.

류현진 시범경기 등판일지.
류현진이 시범경기 4경기 만에 첫 실점을 기록했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출발이 불안했다. 류현진은 1회초 스콧 셰블러, 야시엘 푸이그, 스쿠너 지넷에게 연속 3안타를 허용, 무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후속타자 제시 윈커를 유격수 방면 땅볼로 유도해 2루 주자를 3루에서 잡아냈지만, 이 때 3루 주자가 홈을 밟아 선취점을 내줬다.

류현진은 데릭 디트리히를 1루수 앞 땅볼로 잡아냈지만, 호세 페라사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두 번째 점수를 내줬다. 이후 터커 반하트를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2회부터는 페이스를 되찾았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호세 이글레시아스를 유격수 땅볼, 필립 어빈을 루킹 삼진, 셰블러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고 삼자범퇴로 이닝을 끝냈다.

류현진은 3회초 푸이그와 지넷을 연속 1루 땅볼로 잡아낸 뒤 윈커를 풀카운트 접전 끝에 삼진으로 잡아내고 2이닝 연속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4회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2사 후 반하트에게 3루수 방면 내야 안타를 허용했지만 이어글레시아스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고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2대2로 맞선 5회초 스콧 알렉산더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류현진은 3회말 2사 후 시범경기 첫 타석에 섰지만, 신시내티 선발 소니 그레이에게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다저스는 신시내티에게 5회초 1점을 내줬지만, 6회말 동점을 만들었다. 양 팀은 9회까지 점수를 내지 못해 3대3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