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ICT포커스] 브이로그 전성시대.. 전용 카메라 잇따라 출시

기사등록 : 2019-03-16 0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주머니에 들어가지만 뒤쳐지지 않는 성능의 'RX100M6'
'아이 디텍션 AF'·'터치&드래그 AF' 갖춘 'EOS M50'
5단 손 떨림 보정, 동영상 전용 보정 기능을 탑재한 'Z6'

[서울=뉴스핌] 송기욱 수습기자 =개인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지만 선명한 화질로 퀄리티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은 브이로거들은 전용 카메라를 구비하기도 한다. 카메라 제조사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동영상 기능을 강화한 모델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 소니,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카메라 'RX100M6'
 
소니의 콤팩트카메라 'RX100M6'은 향상된 자동초점, 고속촬영 등을 제공하면서도 주머니에 쉽게 넣을 수 있는 카메라다. 
콤팩트 카메라 'RX100M6' [사진 = 소니코리아]
 
이 모델은 콤팩트카메라의 장점인 가벼운 무게, 편한 그립감, 높은 휴대성 등을 가져가면서도 미러리스 못지않은 화질을 자랑한다. 
 
다용도의 24-200mm 대구경과 고배율 줌렌즈를 포함한다. 또한 4스탑에 해당하는 광학 이미지 안정화(손 떨림 억제)기능을 갖춰 흔들림을 잡아준다. 영상 면에서는 4K HDR 영상을 지원해 브이로거들에게 적절하다. 
 
특히 소니 RX100M6는 브이로그 전용 그립(VCT-SGR1)을 이용해 편리한 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 캐논, 강력한 AF 기능을 자랑하는 미러리스 'EOS m50'
 
'EOS M50' [사진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미러리스 'EOS m50'는 일반 미러리스 대비 소형, 경량의 사이즈에 4K 영상 촬영 기능을 갖췄다.  
 
풀터치 스위블 LCD를 통해 자신이 어떻게 화면에 나오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브이로그에 최적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캐논이 자랑하는 AF 기능 역시 매력적이다. 인물 촬영 시 얼굴을 감지하고 눈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아이 디텍션 (Eye Detection) AF'기능과 LCD에서 터치로 초점을 조절하는 '터치&드래그 AF'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초점 걱정 없이 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 니콘, 동영상 전용 보정기능 탑재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Z6'
풀프레임 미러리스 'Z6' [사진 = 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의 'Z6'는 강력한 영상 촬영 성능을 갖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Z6는 동영상 촬영 시 AF(Auto-focus, 자동초점) 속도와 AF 추적 감도를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어 영상 표현의 폭이 넓다. 또한 이미지 센서 전체 영역을 활용한 풀프레임 4K UHD 동영상 제작을 지원해 렌즈 화각을 최대한으로 살린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 자체에 5단의 손 떨림 보정효과와 동영상 전용 보정기능이 탑재돼 카메라로만 동영상을 찍을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