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서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한다

기사등록 : 2019-03-20 14: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일 오전 11시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점에서 보건복지부,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김정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스타벅스이석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서 향후 3개 기관은 향후 지속 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올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기금 4억원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후원한다. 시니어클럽의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안전보행 및 교통정리를 위한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활동 거점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앞서 지난 2월부터 일부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어르신 관리원 배치 시범 운영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이달 중 27곳의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110명의 어르신 보행자통행 안전 관리원이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하고 관련 필요사항을 지원한다. 이어 올해 말까지 10개 매장 이상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추가 선정해 어르신 관리원 배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전국 1280여 매장과 전국 150여곳의시니어 클럽에서 운영 중인 '실버 카페'를 연계, 이 곳에서 근무 중인 1500여명의 실버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의 재능기부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신 스타벅스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라며 “오늘협약식을 통해 정부와 시니어클럽,스타벅스는 함께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보건복지부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당당하게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상생 협약식 이후 진행한 드라이브스루 매장 이용 안전 캠페인 안내 활동.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hj0308@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