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문대통령 서해수호 기념식 불참, 北 눈치보기”

기사등록 : 2019-03-22 11: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2일 국회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
나 “오늘만이라도 안보 생각해달라”
“2기 개각, 친북성향 친위대 개각”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불참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 눈치보기”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예결위원회장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간곡히 부탁드린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대한민국 안보를 생각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03.22 yooksa@newspim.com

한국당 의원들은 제4회 서해수호의날을 기념하며 천안함 배지를 착용하고 총회에 참석했다. 천안함 용사 55인의 이름을 호명하며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나 원내대표는 “가슴에 단 배지의 의미를 다 알 것”이라며 “우리 모두 더 강한 안보, 더 자유로운 대한민국, 또 진정한 평화를 함께 지켜나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서해상 도발을 불미스러운 충돌이라고 답하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미국이 하노이회담에서 핵폐기가 아닌 핵동결을 원했다고 말했다”며 “불미스러운 충돌은 명백한 침략을 쌍방과실로 인정한 것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느닷없는 핵동결 이야기도 위험천만한 외교 결례이고 한미동맹에 큰 문제”라고 목소릴 높였다.

그는 그러면서 “두 장관의 인식은 놀랄 것이 아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여하지 않는다”며 “대통령은 대한민국 최고 국군통수권자이자 국민의 안전과 생명의 수호자다. 결국 북한 눈치보기”라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어떤 안보관을 갖고 있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며 “식을 줄 모르는 대북 퍼주기 열정이다. 간곡하게 부탁드린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대한민국 안보를 생각해달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2기 내각 개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국민 눈높이 개각이 아닌 문 대통령 눈높이 개각이며 친북 성향 친위대 개각”이라며 “대충대충 개각, 전문성 없고 총선 불출마 의원에게 대가로 선심쓰듯 정관자리 나눠주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의원들에게 “MRI(자기공명영상) 검증으로 전문성과 도덕성 검증을 철저하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