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송대현 LG사장 “'시그니처' 첫 에어컨..1000만원 안팎”

기사등록 : 2019-03-26 14: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디자인·성능 최고 수준으로 높여..출시가는 1000만원 언저리”
“렌털서비스 없는 대신 구매고객에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할 것”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이번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제품의 작품화를 추구하면서 LG전자 가전제품 중 디자인과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 압도적인 성능에 두드러지지 않으면서도 정제된 디자인, 직관적 사용성이 LG 시그니처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에어컨이다.”

송대현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사장)은 26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2019년 LG시그니처 미디어데이’에서 “에어컨을 사계절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하는 데 다른 제품보다 시간이 오래걸렸다”며 LG 시그니처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어컨에 대해 설명했다.

송대현 LG전자 H&A 사업본부장(가운데) [사진=LG전자]

에어컨은 LG전자가 LG 시그니처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오랜만에 출시한 새 제품이다. 송대현 사장은 LG 시그니처 에어컨이 기존에 다섯 가지 가전제품에 각각 흩어져 있던 냉·난방, 가습, 제습, 공기청정 기능을 기능 저하 없이 한 제품에 모두 녹여넣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의 초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이날 가장 관심을 모은 신제품의 가격에 대해선 “1000만원 언저리”라고 답변했다. 송 사장은 “1000만원 언저리에서 이를 약간 넘지 않을까 보지만 내부적으로 가격에 대해 더 검토할 것”이라며 “에어컨, 난방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가습기의 다섯 가지 제품이 합쳐졌다는 점과 소재, 디자인적 가치를 합쳐서 가격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송 사장은 LG 시그니처 제품군의 렌털 서비스 방침에 대해서도 확실히 했다. 송 사장은 “LG 시그니처는 정말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을 최고 프리미엄 수준으로 원하는 고객을 위한 브랜드”라며 “지금까지 우리 방침으론 LG 시그니처는 렌털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고 구매고객에게 제품에 걸맞게 차별화된 VI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LG 시그니처 가전의 목적은 매출이 아니라 LG 시그니처라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나아가 LG전자 전체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사장은 “LG 시그니처의 목적은 브랜드 빌딩으로 마진율은 생각지 않고 있다”며 “일부 제품군에서는 마케팅 비용이 매출을 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송 사장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게 주 목적이며 브랜드 우산 아래서 LG 브랜드 전체 이미지를 키워 제품 전체를 프리미엄·고급화하려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력소비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송 사장은 “냉방 2등급, 난방 3등급 제품이며 한달 사용료가 냉방 3만원, 난방 4만원 수준이 되도록 에너지 효율을 제어하는 기술을 집약해 냉·난방시 사용자들에게 큰 부담이 안 가도록 했다”고 말했다. 다만 LG전자가 지난 1월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에너지 모니터링’과 같은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에너지 모니터링은 실시간 전력소비량, 누진세 적용여부, 예상 전기요금을 에어컨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올해 LG전자의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매출에 관련해서는 금액상 국내 시장의 절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감규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이 금액상 올해는 1조4000억~1조5000억원으로 예상하며 우리는 그 절반 수준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어컨 시장도 성장해서 가정용만 국내 시장이 2조원대인데 우리는 금액상으로 절반을 조금 넘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