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오늘부터 5G 전면 상용화...통신3사, 일반 가입자 대상 일제히 개통

기사등록 : 2019-04-05 05: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5일 오전 차례로 일반인 대상 5G 개통행사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역사적 5G 전면 상용화가 5일 스타트선을 끊었다. 

통신3사는 이날 오전 일제히 일반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5G 개통식을 마련한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역시 자급제로 구매한 '갤럭시S10 5G' 모델을 개통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지난 3일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열린 'SKT 5GX 론칭 쇼케이스' 행사에서 박정호 사장과 김연아, 엑소 등 홍보대사들이 5GX 상용화를 선포하고 있다. 2019.04.03 mironj19@newspim.com

먼저, 이날 오전 7시30분 강남 서초구 '나인로드 피제리아 강남점'에서 열리는 KT의 5G 개통식을 시작으로 SK텔레콤(오전 8시 30분)과 LG유플러스(오전 9시), 과기정통부(오전 10시30분)의 개통 행사가 강남 인근에서 차례로 열린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 강남직영점'에 사전 접수한 개통 희망고객 30명을 초청했다. 최초의 5G 전용 스마트폰인 '갤럭시S10 5G' 단말기를 비롯해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유영상 MNO사업부장(부사장)을 비롯한 SK텔레콤 임원 8명이 이날 SK텔레콤 직영대리점에서 직접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KT는 서울 강남구 소재 '나인로드 피제리아 강남점'에 사전예약 가입자 50명을 초청해 개통식을 진행한다. 이현석 KT 디바이스 본부장과 박훈종 삼성전자 상무가 이날 경품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1등 경품 당첨자에겐 갤럭시S10 5G 단말 등을 제공한다. 영화배우 이제훈씨의 포토타임 등 행사도 예정돼 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구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팝업스토어 '일상로5G길'에 LG유플러스 서비스 체험단인 '유플런서' 50명을 초청해 파티 형식으로 개통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초청된 유플런서들은 이날 'AR(증강현실) 댄스 콘테스트 라이브방송'을 비롯한 5G 서비스를 체험하고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통신3사는 지난 3일 밤 11시, 각사 1호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일제히 '갤럭시S10 5G'을 개통했다. 당초 예정보다 이틀 앞서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시작한 것이다. 

SK텔레콤은 자사 5G 홍보 대사인 김연아 선수, 아이돌그룹 '엑소' 멤버인 백현과 카이, 프로게이머 이상혁(페이커), 뇌성마비를 극복한 수영선수 윤성혁, 최장기 고객 박재원씨 등 6명을 대상으로 첫 5G를 개통했다. KT는 1호 5G 가입자인 대구 거주자 이지은씨, LG유플러스는 유튜버 김민영씨를 대상으로 첫 5G 스마트폰을 개통했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