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 갤럭시S10 구매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메일을 보냈다. 향후 혁신에 대한 의지도 보였다.
인도 뉴델리 ‘갤럭시 S10’ 출시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사장 [사진=삼성전자] |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 사장은 갤럭시S10 구매 고객들에게 자신의 명의로 된 이메일을 보내 "올해는 갤럭시가 탄생한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한 해"라며 "지난 10년의 여정은 고객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응원과 사랑 그리고 믿음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고 사장은 "지난 10년간,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수많은 어려움과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엣지 스크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의 혁신 기술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스마트폰 방수 기능을 소개할 수 있었고,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가 탄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고 사장은 감사 인사와 함께 향후 10년에 대한 비전과 혁신에 대한 의지도 나타냈다. 그는 "앞으로 다가오는 향후 10년의 비전은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혁신하는 선도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5G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차세대 몰입형 체험과 개인형, 지능형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기술과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 사장은 "앞으로 10년 간의 모바일 혁신을 이끌고, 다음 세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는 갤럭시가 되기 위해 팬 여러분의 목소리와 충고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마무리 했다.
이날 메일은 세계 130여개국 갤럭시S10 구매 고객 가운데 삼성 계정이 있고,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IM부문장이 직접 고객에게 감사 이메일을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갤럭시S10 시리즈는 지난달 8일 글로벌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전작 갤럭시S9 대비 120% 수준의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일에는 5G를 지원하는 갤럭시S10 5G를 출시했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