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제로페이는 전국 가맹점 수가 약 16만개를 넘어섰고(16만166개, 4월 10일 기준), 결제실적도 꾸준히 상승하는 등 사용자 반응도 조금씩 늘고 있다. 그러나 아직 QR결제 방식의 제로페이에 익숙지 않은 소비자들은 막연히 사용이 어렵다는 인식이 많아, 소비자들이 직접 결제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결제내역이 포함된 사진 또는 거래 일련번호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안내되는데, 가맹점 등에 배포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로 '제로페이'를 추가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2019 KCON JAPAN'(5월 17일부터 19일, 일본 지바현)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입장권과 왕복항공권 및 숙박권을 제공하며, 1인 동반이 가능하다. 그 밖에 2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 200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공식 홈페이지의 '가맹점 찾기' 혹은 네이버 지도에서 '제로페이'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제로페이에 동참하고 있는 결제사업자 앱 20개 가운데 하나를 이용하면 된다. 결제사업자 측에서도 이번 이벤트 홍보와 함께 자체적으로 제로페이 사용에 따른 할인·포인트·사은품·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중기부는 이번 대국민 인증샷 이벤트를 시작으로 제로페이가 더욱 사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분기별(6월·8월·11월)로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상반기 중 제로페이 시범상가를 중심으로 지자체, 업종별 협‧단체와 협업해 할인행사, 경품 지급 등의 공동마케팅도 추진한다.
조재연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제로페이 결제는 소상공인분들께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무료로 KCON을 보러 갈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
204m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