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군인공제회, 산하 금융사업체 경쟁력 제고 나선다

기사등록 :2019-05-16 17:10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컨설팅 용역계약

[서울=뉴스핌] 장봄이 기자= 군인공제회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산하 금융사업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 진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인공제회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가능 경영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영진단 용역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로고=군인공제회]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취임 후 군인공제회의 백년대계를 향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먼저 본부를 대상으로 경영 진단을 실시한다. 지난해 7월 1일부로 조직개편을 비롯해 경영개선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경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산하 금융사업체인 한국캐피탈(주), 대한토지신탁(주), 엠플러스자산운용(주)에 대한 경영 진단도 그 연장선에서 진행되는 사항이다. 사업체의 내부적인 체질 개선과 효과적인 관리 및 지원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인공제회는 최근 금융투자 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 전문 컨설팅업체를 통해 대내외 경제 환경 분석, 리스크(Risk) 요인 진단, 사업포트폴리오 및 재무구조 등을 검토했다.

사업체별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 경영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관리방안을 수립해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bom22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