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허태정 대전시장, 국회서 시정현안 초당적 협력 요청

기사등록 : 2019-05-16 20:4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지역국회의원에 3조3000억 국비사업 예산반영 당부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혁신도시 지정’ 등 시정현안에 대해 초당적 협력을 요청했다.

허 시장은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조승래‧박병석‧박범계 의원과 자유한국당 정용기‧이은권 의원에게 혁신도시 지정이 대전의 최대 현안사업이라며 정치권의 적극적 협력을 당부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지난 참여정부에서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돼 겪고 있는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고 나아가 도시 내 불균형적 발전을 해소하기 위해 대전역세권을 포함한 원도심 지역에 혁신도시 개발예정지구를 지정해 줄 것”을 강력 촉구했다.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전시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에서 이은권 의원, 정용기 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박병석 의원, 박범계 의원, 조승래 의원(왼쪽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청]

허 시장은 올해 2019년 국비 확보액 대비 8% 증가한 총 3조3060억원의 국비사업을 발굴하고 정부안 예산반영도 부탁했다.

또한 민선7기 실질적 원년을 맞아 대전발전을 견인할 현안사업 6건과 국비확보 사업 30건 등 총 36건의 주요 사업 해결에 지역 정치권의 전폭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대덕특구 글로벌 혁신클러스터 재창조사업으로 △정부 출연연 오픈 플랫폼 조성 △대덕특구 창의혁신공간 조성 △실패‧혁신캠퍼스 조성 △대전모태펀드 조성 등 대전의 미래 먹거리 육성 산업을 제시했다.

예비 타당성조사사업으로는 △대전의료원 설립 △대전하수처리장 이전 △유전자의약산업 진흥센터 건립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클러스터 조성사업을 건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들은 시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도시 지정과 2020년 신규 국비 확보에 초당적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이상민‧이장우 의원은 “대전의 혁신도시 지정과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허 시장은 “정부에서 계획하고 있는 혁신도시 시즌2가 기존도시를 리빌딩해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취지가 있는 만큼 이번에 우리지역이 지정될 수 있도록 지역정치인, 시민단체 등과 역량을 결집해 결실을 맺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