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9기 녹색성장위원회 1차 회의'를 주재하고 '제3차 녹색성장 5개년 계획'과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안건으로 올라온 '제3차 녹색성장 5개년 계획'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5대 정책방향 및 20대 중점과제를 담은 계획이다. 또 다른 안건인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은 에너지 소비·생산·산업을 아우르는 5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 총리 초청 편집인협회 토론회’에서 기조발언을 하고 있다. 2019.05.15 leehs@newspim.com |
위원회는 이날 두 안건을 의결한 뒤 향후 열리는 국무회의에 안건을 상정해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위원회는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주요정책 및 계획과 그 이행에 관한 사항들을 심의할 방침이다.
한편 회의에 앞서 위원회는 제9기 위원으로 위촉돼 올해 5월 10일부터 내년 5월 9일까지 활동하게 될 민간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녹색성장위원회 민간위원으로는 김정욱 민간공동위원장을 포함해 총 25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새롭게 위촉됐다. 정부위원으로는 홍남기 기재부 장관을 비롯해 17개 정부부처 장관이 참여했다.
녹색성장위원회는 국가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이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국무총리 소속 위원회다. 국무총리와 민간위원이 역임하는 공동위원장 2명을 비롯해 50명 이내의 정부 및 민간 위원으로 구성된다.
onjunge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