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경기남부

민주당 경기도 자치단체장 등 42명, '백군기 용인시장 탄원서' 동참

기사등록 : 2019-05-20 11: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오산=뉴스핌] 정은아 기자 = 곽상욱 오산시장이 회장으로 있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24명의 기초자치단체장과 전국 기초단체장 18명이 백군기 용인시장의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를 수원지방법원 형사 12부에 20일 제출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의 선고공판은 오는 23일로 예정돼 있다.

지난 3월27일 오전 백군기 용인시장이 처인구 SK 하이닉스 클러스터 확정부지(원삼축구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산단 조성 비전을 밝히고 있다.[사진=용인시청]

검찰은 지난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백 시장이 불법선거운동을 한 혐의에 대해 지난달 29일 수원지법 형사 12부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징역 6월을 구형하고 유사 선거사무실 운영비용 추정치인 588만2516원 추징을 주문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기초자치단체협의회 소속 기초단체장 29명중 오산시장인 곽상욱 회장을 포함한 염태영 수원시장과 서철모 화성시장 등 24명이 탄원서를 제출했다. 전국단위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 18명도 함께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탄원서를 통해 "민선 7기 시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용인플랫폼시티 사업을 국책사업으로 지정받았으며 전국적으로 관심을 모았던 120조원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을 용인에 유치하는 등 타 지자체장의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국 최초로 난개발특별조사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무분별한 개발을 막기 위해 개발업자 등의 반대를 무릅쓰고 개발행위 허가기준을 강화시키는 것을 보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하는 피고인의 진전성과 열정에 감탄한다"고 언급했다.

곽상욱 회장은 "백군기 시장은 취임 후 난개발을 해소하고 용인시 발전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시민과 공직자에게 보이는 겸손함으로 여타 지자체장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첫발을 띤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이 일관성 있는 지원을 바탕으로 많은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해야하는 난관이 남아 있다"고 탄원서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용인을 위한 중차대한 시기에 피고인이 시장직을 상실할 경우 시정공백이 생기고 이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용인시민들에게 돌아갈 것이 명백하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jea060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