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골프

[전욱휴의 LPGA] '고진영 3승 도전' 퓨어실크 챔피언십 코스는?

기사등록 : 2019-05-23 12: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국=뉴스핌] 전욱휴 전문위원·특파원 = 2019 LPGA 퓨어실크 챔피언십 리더보드에는 어느 선수에 이름이 올라 갈까? 우승 퍼팅을 하고서 승리의 문을 마지막으로 통과 하게될 우승자는 누구 일까?

이번주 전세계 골프팬의 관심은 이곳 버지니아주 월리암스 버그에 쏠려인는 듯한 느낌이다. 이 대회 이후 치루어질 US 여자오픈의 전초전 대회이기 때문이다. 대회가 열리는 킹스밀 리조트, 리버 코스는 6445야드에 파71 이다. 총 상금 130만달러로 금액 상으로는 가장 상금 액수가 적은 대회중에 하나이지만 LPGA 탑 랭커들이 대부분 참가한다.

이 대회에서 세계 랭킹 1위 고진영은 시즌 3승을 노린다.
고진영은 뱅크오브호브 파운더스컵에서 시즌 첫승을 써낸데 이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2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019 LPGA 퓨어실크 챔피언십이 열리는 버지니아주 월리암스 버그. [사진= 전욱휴 전문위원·특파원]

그린은 빠르다 12.5에서 13이다. 다른 대회와 비교해서 숫자상으로 빠르게 기록 됐다. 그린은 단단하고 그린주변에서 홀 공략을 하게 될 때 볼을 쉽게 멈추게 하기가 쉽지 않다. 아마 이번 대회의 상위권 형성은 정교한 드라이버와 그린 적중률이 뛰어난 선수에게 유리 할듯하다. 왜냐하면 그린을 벗어난 볼이 세이브할 확률이 높지 앉기 때문이다.

3개의 파 5홀에서 장타자가 상대적으로 유리 하다고 볼수만은 없는 상황이여서 방향성이 뛰어난 골프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할수 있다는것이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평이다. 4일간 끝까지 인내하는 선수에게 영광이 돌아갈 이번 대회에 관심이 더 해지는 또 하나의 이유이다.

# 1번홀은 375야드, 파4홀로서 페어웨이 중심 245야드 지점에 벙커를 기준으로 페어웨이가 좌, 우측으로 나눈다. 하지만 왼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좀 더 넓은 지역을 확보하게 되면서 그린 공략에도 유리할수 있다.

티샷이후에 남게 되는 그린 공략의 거리는 대부분 130 야드 전후에서 형성 된다. 그린의 전장은 38야드로 가로 길이 보다 세로로 좀더 길게 되어있다. 그린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흘러 내리기 때문에 버디를 위한 샷의 방향과 거리 설정은 샷 하기전에 한번더 그린북을 참고하면서 공략할 필요가 있다.

 

#2번홀은 185야드, 파3홀이다. 그린이 28야드로 작고 단단하며 왼쪽애서 오른쪽으로 사선으로 되어 있다. 오른쪽에서 그린을 감싸고 있는 두개의 벙커는 턱이 높아서 벙커 처리가 쉽지 않다. 그린의 모습도 앞쪽에서 뒤쪽으로 오르막이며 경사도는 심하지 않은 편이다


#3번홀은 489야드, 파5홀이다.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2온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233야드에서 시작된 왼쪽 페어웨이 벙커는 264야드 지점에서 끝나기 때문에 왼쪽을 피해서 티샷을 해야 2온을 할 기회가 생긴다.

그린 공략은 240야드 전, 후에서 형성 된다. 그린이 잘 보이질 않아서 확신을 가지고 샷을 처리하지 않게 되면 더 큰 실수를 만들수 있다. 그린 주변에서 왼쪽은 심한 경사도가 있어서 왼쪽으로 벗어난 볼은 점수를 줄이거나 세이브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린도 단단하고 보이질 않아서 정확한 거라감을 가지고 공략 하기가 쉽지 않다.

Chungolf@gmail.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