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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문체부, 전 연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진행

기사등록 : 2019-05-27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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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학생, 학부모, 고령층 대상으로 교육 실시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 모집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게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게임 이용을 돕는 '2019년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고,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진원에서 운영하는 게임 교육 사업이다.

[이미지 = 한국콘텐츠진흥원 로고]

올해는 전국 △초·중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교사 △학부모 △고령층 1만 3000여 명 규모로 교육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 단체, 복지관 등 교육을 원하는 기관이라면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초·중학생, 학교 밖 청소년 교육은 균형 잡힌 게임 이용법과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 게임관련 진로탐색으로 구성된다. 교사 대상으로는 게임 문화, 게임을 활용한 교과 운영, 게임 활용 코딩 교수 학습방안 등 현장 활용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학부모에게는 자녀와의 소통과 게임을 활용한 지도 방법을, 고령층에게는 치매 예방을 위한 게임과 게임을 활용한 세대 간 소통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2019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6월 10일과 12일,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각각 모집한다. 올해는 2017년부터 지원해 온 교사연구회 운영을 확대하여 개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선도 교사를 처음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교사연구회와 선도 교사는 게임요소를 활용한 수업,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 등 게임을 활용한 교육 방안 등을 연구하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 게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거나 학생 생활지도를 할 수 있는 콘텐츠 등을 제작하게 된다.

문체부와 한콘진은 WHO의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화에 반대 의견을 표명하며, 게임을 문화로 정의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giveit90@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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