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삼성전자, 新 PC 삼총사...얇은 디자인에 성능↑

기사등록 : 2019-06-03 0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슬림한 디자인에 무게 줄인 '노트북7'
그래픽 성능 강화한 '노트북7포스'
바닥 면적 줄여 공간 활용 높인 '올인원 PC'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가 슬림한 디자인을 강조한 '삼성 노트북 7'과 그래픽 성능을 높인 '삼성 노트북 7 포스(Force)', 일체형 PC '삼성 올인원' 등 신제품 3개 모델을 10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2종과 PC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삼성전자]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노트북 7은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39.6cm(15.6인치)와 33.7cm(13인치) 2종으로 나온다. 

노트북 7은 외관에 알루미늄 메탈 소재와 다이아컷 공법을 사용하고 전면 디스플레이부 전체에 글래스 소재를 적용한 디자인이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키캡이 10% 넓어진 '래티스(Lattice)' 키보드를 적용했으며 15인치(39.6cm) 모델에는 기존 대비 21% 넓어진 터치패드를 적용했다. 33.7cm 모델은 13.7mm의 얇은 두께와 1.29kg의 가벼운 무게가 강점이다. 가격은 97만~181만원으로 중앙처리장치(CPU), 메모리 등의 사양에 따라 다르다. 

삼성 노트북 7 Force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GTX™ 1650 그래픽카드를 탑재, 일반 노트북 제품 대비 그래픽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3D 모델링, 동영상 편집 등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작업이 가능한 수준이다. 

추가 저장 장치 탑재가 가능한 트리플 스토리지 슬롯 시스템(NVMe SSD 2개, HDD 1개)가 적용됐다. 39.6cm 디스플레이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사양에 따라 162만~210만원이다.  

삼성 올인원은 일체형 PC로 바닥에 닿는 면적을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약 37% 줄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뒷면의 HDMI 포트는 In/Out 양방향을 지원하며, 측면의 외부입력 전환 버튼을 통해 모드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확장 모니터를 추가 연결해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모드를 변경하면 PC, 셋톱박스, 게임콘솔 등을 연결해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다.

60.5cm(23.8인치) FHD 대화면 디스플레이, 8세대 인텔 프로세서, NVMe SSD 등 최신 하드웨어를 탑재했으며 제품 뒷면에 손으로 열 수 있는 '제로 스크류(Zero Screw) 메모리 도어'를 적용해 손쉬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가격은 75만~133만원이다.

최영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사업팀 전무는 "자신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나만의 PC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PC 신제품은 소비자 개개인의 용도에 맞춰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PC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9일까지 11번가와 네이버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SSD, 메모리 추가 장착, 할인쿠폰, 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 777명에게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