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전기차에 방풍림 조성까지'…KB국민은행 친환경 활동 확대

기사등록 : 2019-06-10 09: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세먼지 해결 위해 공기청정기, 환경도서 공모 등 인식제고 노력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KB국민은행이 본점 업무용 차량으로 친환경 전기차 10대를 시범 도입했다. 미세먼지를 해결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일환이다.

KB국민은행이 지난해 6월 환경부와 체결한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기차가 아직은 가격과 주행거리, 충전인프라 측면에서 휘발유차량에 비해 단점이 많지만 친환경적 가치에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다. 청소년을 위해 미세먼지에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158개소를 대상으로 공기청정기를 보급했고, 계절별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은 영등포구 내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했다. 

어린이 환경도서인 '미세먼지, 너 어디서 왔니?'를 제작해 전국 904개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 그린보트 탑승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환경인식 제고에도 힘썼다. 그린보트는 동아시아의 평화와 환경을 생각하는 취지로 실시되는 항해를 말한다.

지난해부터는 몽골 사막화 지역 대상으로 방풍림 조성 및 유실수 식재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단순 숲 조성이 아닌 현지 주민들을 교육하고 조림사업에 참여하는 방식의 '주민자립형 모델'로, 사막화 방지 지속가능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미사용 공간 및 본점 중식시간 중 소등, 적정 실내온도 유지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KB맑은하늘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 고객이 자발적으로 미세먼지 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의 건강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세상을 바꾸는 나눔'을 폭넓게 실천하고 미래세대의 삶의 터전이 되는 환경을 유지·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몽골 불간 아이막(道) 바양노르솜(郡)에 방풍림 및 유실수로 구성된 『KB 국민의 맑은하늘 숲』을 조성했다.[사진=KB국민은행]

 

milpar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