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광학장비업체 대호테크와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업체인 수아랩이 뉴스핌 주최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ㆍ스타트업 대상'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소기업 부문 금상은 유전체분석업체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중소기업중앙회장상)와 영어교육 전문업체 이퓨쳐(동반성장위원장상)가 받게 됐다. 은상은 비즈니스 정보서비스업체 쿠콘(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과 업무시스템 소프트웨어(SW)업체 사이버테크프랜드(기술보증기금 이사장상)가 선정됐다. 동상은 재난·방재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하는 SMTNT(이노비즈협회장상)가 선정됐다.대호테크와 수아랩은 각각 중소기업 부문과 스타트업 부문에서 이번 대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대상은 기업에게 수여한다. 개인에게 수여하는 대상(국회 산자위원장상)에는 마크로젠(서정선 회장)과 메쉬코리아(유정범 대표)가 선정됐다.
스타트업 부문 금상은 다이어트 관련 벤처기업 다노(중기중앙회장상)와 비즈니스 정보업체 비즈플레이(동반성장위원장상)가 선정됐다. 은상은 3D 영상 소프트웨어 업체인 코어라인소프트(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와 공유주방업체인 위쿡(기술보증기금 이사장상)이 선정됐다. '세줄 일기' 서비스를 하는 윌림과 머신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업체인 이넘넷은 공동으로 동상(이노비즈협회장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9일(수)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B1)에서 '유니콘형 비즈니스모델 찾아라' 포럼을 겸해 열린다. 포럼에서는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와 김희진 유라이크 코리아 대표가 각각 '유니콘형 비즈니스 모델 찾는 법'과 '글로벌 시장 뚫어라'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특강 이후에 Q&A(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번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ㆍ스타트업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7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중소기업ㆍ스타트업 발굴 이벤트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면 뉴스핌 홈페이지의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ㆍ스타트업 대상' 웹페이지에서 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 등록 신청하러가기
- PC : https://bit.ly/2VSEEKE
- 모바일 : https://bit.ly/2weeBhX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