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장제원, 한국당 ‘제왕적 대표제’ 비판 “황교안‧나경원 투톱정치 뿐”

기사등록 : 2019-06-12 09: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회 올스톱인데 당 지도부는 온통 이미지 정치”
“당내 ‘침묵의 카르텔’…건강한 비판 사라진지 오래”
“국민 정치수준 높아…선거 후 깨달으면 너무 늦어”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제왕적 대표제’를 지적하며 건강한 비판이 사라지고 이미지 정치뿐인 당내 상황을 일갈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왕적 대통령제를 비판하면서 정작 우리는 제왕적 당대표제와 제왕적 원내대표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지난주 지역구를 돌며 어림잡아 1500분 이상의 구민들과 악수를 나눴다. 대부분 구민들은 ‘한국당이나 민주당이나 다 똑같아’라고 말씀한다”며 “감히 이것이 민심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장 의원은 그러면서 “이토록 엄중한 국민들의 질타 속에서도 한국당에는 소위 ‘투톱정치’밖에 보이질 않는다”라며 “정치의 중심인 국회는 올스톱 시켜놓고 당 지도부의 스케줄은 온통 이미지 정치 뿐”이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지금 이 정국이 그토록 한가한 상황인지 당 지도부께 충정을 가지고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상황이 이렇게 돌아가는데도 당내에는 침묵의 카르텔만 흐르고 있다. 건강한 비판은 사라진지 오래”라고 했다.

장 의원은 이어 “진정 우리 국민들이 바라는 국회의원 모습이 하루종일 지역구에서 구민들과 악수하고 다니는 것일까. 아니면 국회는 올스톱 시켜놓고 이미지 정치, 말싸움에만 매몰되는 것일까”라고 반문하며 “도대체 누굴 위한 정치이고 누굴 위한 당인가”라고 했다.

장 의원은 “정말 싸우려 한다면 결기를 가지고 똘똘 뭉쳐 장외로 나가 문재인 정권이 백기를 들 때까지 싸우던지, 아니면 국회 문을 열어 제치고 원내 투쟁을 해야한다”면서 “우리가 지금 국민들에게 주고 있는 메시지, 주려고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끝으로 “이 절규가 메아리 없는 외침인 줄은 알지만 구태정치를 바꾸는 작은 밀알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민들의 정치수준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선거결과가 나온 후에야 깨닫는다면 그 때는 후회해도 너무 늦을 것”이라고 말했다.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