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방송·연예

강다니엘, 부산시 홍보대사 위촉…"태어나고 자란 부산 위해 늘 뭔가 하고 싶었다"

기사등록 :2019-06-12 17:14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가수 강다니엘이 부산시 홍보대사로 나선다.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12일 "강다니엘이 부산시(시장 오거돈) 홍보대사로 위촉돼 오는 7월 중 위촉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위촉식에서 강다니엘은 부산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부산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시민을 위한 공익활동을 하게 된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그룹 워너원 강다니엘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9.05 yooksa@newspim.com

부산시는 지난 4월 부산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부산시 홍보대사’ 시민 추천 이벤트를 개최했다. 그 결과 강다니엘이 선정됐다.

강다니엘은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태어나고 자라온 부산을 위해 늘 뭔가 하고 싶었다. 이번 홍보대사를 맡게 돼 기쁘고 책임도 느낀다. 지금도 최고의 도시이지만 더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다니엘은 최근 1인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솔로 데뷔 준비에 나섰다. 그룹 워너원 출신으로 올해 1월 그룹 활동을 마치고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분쟁을 겪으며 독자행보 의지를 밝혔으며 솔로 활동을 계획해왔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