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전자, '시네빔 4K 프로젝터' 신제품 출시

기사등록 : 2019-06-19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4K 해상도·초단초점·듀얼 레이저 등 기술력 집약
20일부터 50대 한정 예약 판매 진행.. 가격 589만원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LG전자가 초고화질, 초대형 화면에 편의성까지 갖춘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를 내달 1일 국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UHD 해상도와 뛰어난 명암비로 깊이있는 입체적 영상을 표현한다.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인 2700안시루멘(ANSI-Lumen)으로 밝은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한 화질을 보여준다.

'LG 시네빔' 프로젝터 신제품 [사진 = LG전자]

신제품은 '듀얼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단색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프로젝터보다 풍부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영화 제작시 기준이 되는 디지털 시네마 표준 색 영역 'DCI-P3'을 약 97% 충족해 콘텐츠가 의도한 색을 정확히 느낄 수 있다.

좁은 공간에서 초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초단초점 기술'을 제공한다. 제품과 스크린 사이가 10cm만 돼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공간 활용에 있어 뛰어나고 프로젝터 사이로 사람이 지나가 화면을 가릴 염려도 없다.

기존 프로젝터는 처음 설치 위치에 따라 화면이 왜곡돼 사다리꼴 형태로 나타나곤 했다. 이번 신제품은 화면 테두리 총 12개 지점에서 화면을 늘리고 줄일 수 있어 편리하고 정확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에는 웹OS 플랫폼과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돼 보다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제품에 인터넷을 연결 시 검색은 물론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AI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번거로운 리모콘 조작 대신 음성으로 명령 수행이 가능해졌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가로 680mm, 세로 347mm, 높이 128mm로 동급 제품 중 최소 수준의 크기를 지녔다. 색상은 코튼화이트이며 출고가는 589만원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LG 시네빔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홈 시네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LG 시네빔 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 21일 양일간 'LG 시네빔 오픈하우스, 일상의 모든 공간, 시네마가 되다'라는 주제로 거실, 침실 등 다양한 공간에 프로젝터를 설치해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체험행사는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LG전자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시네빔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총 50대 한정수량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기간 구매 고객에게 LG 프라엘 2종 세트 또는 2단 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