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순천교육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교육지원청' 선정

기사등록 :2019-07-03 15:17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은 3일 제41회 전라남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 4명, 우수상 5명, 장려상 5명, 발명인재상 2명으로 총 16명이 수상해, 4년 연속 최우수교육지원청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김훈(순천남초 6년), 문봉현(동산초 6년), 김태욱(외서초 5년), 서지현(팔마초 5년) 학생은 생활 속 불편한 점을 여러 번에 걸쳐 개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까지 제시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제41회 전라남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오는 9월 10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되는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작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순천남초 김훈 학생은 “제가 생활 속에서 느낀 작은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계속 노력한 결과 발명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발명품을 만들기가 힘들었지만 큰 상을 받아 뿌듯하고, 전국대회에 참가할 것이 기대됩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인재를 기르기 위해 교사, 학부모, 학생이 모두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