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7월 한달 동안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설문조사 및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재정 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 설문조사와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세종교육청 주요 예산 투자 분야 △확대·축소해야하는 교육사업 △기타 의견 등으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je.go.kr)과 모바일을 통해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7월 한달 동안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설문조사 및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갈무리] |
세종시교육청은 시민들이 제안한 설문조사와 공모사업에 대해 관련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의견을 들어 ‘2020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 및 제안사업 공모는 지방분권의 핵심인 재정민주주의 이념을 실현하는데 시민들이 교육예산사업에 직접 참여 기회를 보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013년부터 예산편성 과정 등의 실질적인 주민참여 보장과 예산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에 21개 사업, 132억원의 예산을 주민참여예산으로 반영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