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민주 기자 = 평생교육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운영하고 있는 휴넷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경영학사 등 학점은행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을 가진 사람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한 학사 또는 전문학사 학위는 고등교육법의 규정에 따라 대학교와 전문대학에서 수여하는 학위와 법적으로 동등한 효력을 지닐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원격 학점은행 전문기관이다.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CPA) 등 국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전 과목 모바일 수강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지원자들을 위해 실습지원센터를 두어 실습 과목 수강신청까지 돕고 있다.
수강생 이수령 씨는 “학습을 하면서 일정 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 걱정됐으나, 휴넷에서는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자동 학습알리미 기능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했다.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여름학기인 7월에 한하여, 신규회원 및 수강신청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7월 10일부터 24일까지 패키지 상품을 등록한 모든 회원들에게 휴대용 선풍기를 제공하고, 패키지 등록 회원들에게 선착순으로 치킨 및 백화점상품권 10만원 제공으로 휴가비를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1과목이라도 수강신청을 할 경우, 추첨을 통해 휴대용 공기청정기, 빕스 외식상품권 및 비치타올을 선물로 지급하고 있으며, 10만원 상당의 민간자격증 무료 발급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8월 개강반 수강신청은 8월 6일까지이며, 개강일은 8월 7일이다. 카카오톡(ID:휴넷평생교육원)과 고객센터(1600-9005)를 통해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휴넷] |
hankook6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