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꿈을 디자인하라’…대전교육청, ‘진로 드림 체험한마당’ 개최

기사등록 :2019-07-11 17:04

특수교육학생 진로탐색‧진로설계 도와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지역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진로 탐색 및 설계를 하는 체험행사가 열렸다.

대전시교육청은 11일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를 위한 ‘2019 진로 드림 체험한마당’을 개최했다.

11일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2019 진로 드림 체험한마당’에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행사는 △행복(여가문화) △동행(직업체험) △미래(가상현실 체험) 등 3개 체험영역으로 진행됐으며 중·고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16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체험부스는 대전특수교육지원센터 직무실습 체험, 특수학교 학교기업(대전혜광학교), 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동대전고), 진로체험(6종) 등으로 구성됐다.

유덕희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체험 한마당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희망을 갖고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전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의 밝고 힘찬 미래를 위해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