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패스트트랙’ 신경민·김한정·이철희 의원 경찰 출석...“한국당, 숨지 말아야”

기사등록 : 2019-07-31 10: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1일 김한정·신경민·이철희 경찰 출석
“한국당, 숨지 말고 조사에 임해야”

[서울=뉴스핌] 이학준 기자 =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를 둘러싼 여야 간 고소·고발전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31일 잇따라 경찰에 출석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에게 경찰에 출석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 공동폭행 혐의를 받는 민주당 신경민, 김한정, 이철희 의원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 /뉴스핌DB

이들은 경찰에 출석하며 경찰 조사에 응하지 않는 한국당 의원들을 비판했다. 이 의원은 “국회 폭력사태의 피해자라고 할 수 있는 민주당 의원들은 성실히 조사에 임하는데, 한국당 의원들은 출석에 응하지 않아 대단히 유감”이라며 “숨지 말고 당당하게 조사에 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한국당은 국회선진화법도 7년 만에 때려부수었다”며 “파괴적으로 창조적인 정당”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과 법 앞에 선 정상적인 정당과 국회의원이길 바란다”고 했다. 김 의원은 “법을 무시하고 폭력을 자행한 한국당 의원들에 대해 빈틈없이 수사에 임해달라”고 했다.

이들은 지난 4월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여야 간 몸싸움과 관련해 상대 당 의원·당직자 등을 폭행한 혐의로 한국당에 의해 고발됐다.

한국당 의원들은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 과정에서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을 사법개혁특별위원회 회의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감금한 혐의로 고발됐다. 한국당 의원들은 경찰의 연이은 소환 통보에도 불출석 입장을 유지하고 있어 경찰의 강제수사 가능성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경찰은 지난 23일 한국당 의원 21명, 민주당 의원 11명, 정의당 의원 1명 등 총 33명의 국회의원에게 이번주 경찰에 출석할 것을 요구했다.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를 둘러싼 여야 간 고소·고발전과 관련한 전체 피고발·고소인은 총 121명이며, 이중 현직 국회의원은 109명에 달한다.

소속 정당별로 한국당 59명, 민주당 40명, 바른미래당 6명, 정의당 3명에 문희상 국회의장이 포함됐다.

hak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