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아이돌학교' 출연자 솜혜인, "동성연애 하고 있다" 커밍아웃

기사등록 : 2019-08-13 10: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Mnet '아이돌 학교'에 출연했던 솜혜인이 동성연애를 하고 있다며 직접 커밍아웃했다.

솜혜인은 지난달 31일 인스타그램에 "사실 나에겐 아주 아주 아주 예쁜 여자친구가 있어요"라는 글을 올렸다. 또 지난 9일에는 "chu chu my girl friend"라는 글과 함께 여자친구의 볼에 뽀뽀하는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솜혜인 인스타그램]

11일엔 인스타그램에 "나의 예쁜 그녀"라는 글과 함께 여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두 장 올렸다. 사진 속 솜혜인은 여자친구와 얼굴을 맞대거나 손을 맞잡고 다정한 포즈를 취했다.

그의 동성연인으로 추측되는 상대에 관해 질문이 잇따르자 1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저는 양성애자예요. 그리고 현재 여자친구가 있어요"라면서 "제 여자친구는 머리가 쇼트 커트고 그저 제 여자친구의 스타일이에요. 제 여자친구한테 남자냐고 여자냐고 물어보는 건 애인 입장에선 좀 속상해요"라고 밝혔다.

또 그는 커밍아웃 소식을 담은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커밍아웃 맞아요. 동성연애 하고 있어요"라고 적은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후 관심이 쏟아지자, 솜혜인은 13일 "계속해서 추측성 기사와 글, 영상 올리시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면서 "제가 사랑해서 당당해서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한 것이지 사람들한테 눈에 띄고자 커밍아웃을 한 게 아니다. 어느 누가 커밍아웃을 그렇게 가벼운 생각으로 하나. 사람들은 생각들이 다르고 동성애를 혐오하실 수 있다"며 "네, 혐오하셔도 된다. 그건 각자의 가치관이고 제가 동성애를 이해해달라고, 좋아해 달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다"라고 적었다.

[사진=솜혜인 인스타그램]

이어 "저도 저 좋아해 달라고 구걸하고, 저를 알아 달라고 하는 게 아니다. 이렇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 몰랐고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이라며 "저는 제 사람들이 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저 어그로를 끌고 싶어서 글을, 영상을 자극적으로 추측하시고 피셜 글이 아닌 글을 계속 쓰시면 저도 제 사람들 지키기 위해서 법적으로 대응하겠다. 그만 해달라"고 덧붙였다.

솜혜인은 1996년생으로 지난 2017년 방송된 엠넷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다. 하지만 1회 방송 직후 건강 및 심리적 이유로 하차했다. 이후 지난 5월에는 '솜해인'이란 활동명으로 첫 번째 싱글 앨범 '미니 라디오'를 발표했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