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아시아나항공, 진로 지도 담당자 초청 교육기부 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2019-08-15 09:31

중국·베트남 등 해외서도 교육기부 활동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은 지난 14일 인천시 충부지방고용노동청 진로 지도담당자들을 초청해 교육기부 설명회를 실시했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관내 직업상담 및 진로지도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에 기업 탐방을 요청해 성사됐다.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직업상담 및 진로지도 담당자 29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 위치한 ▲캐빈승무원들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Mock-up(기내모형실습실) 등을 견학한 후 ‘교육기부 봉사단’의 직업 강연으로 진행됐다.

‘교육기부 봉사단’은 아시아나항공 현직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중고등6학교를 직접 방문해 항공사 직업을 소개하는 ‘색동나래교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종사 ▲정비사 ▲캐빈승무원 봉사단이 각자의 직업 소개 후 진로 교사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기부 설명회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진로지도 담당자분들의 항공직업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 항공직업이 꿈인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있는 곳 어디든 찾아가 교육기부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중이다. 2017년 중국 상하이를 시작으로 베트남 호찌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해외에서 재외 한인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강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15개국 33개의 재외한국한교에서 약 1만4000여명의 현지 교민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ta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