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2019 소리바다 어워즈' 트와이스 3관왕·마마무 2관왕…미나·휘인 빈 자리에도 '걸그룹 강세'

기사등록 : 2019-08-22 22: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2019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3관왕에 올랐다. 루키상의 있지부터글로벌 아트테이너상의 제로나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이 영광의 트로피를 안았다.

22일 오후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선 '2019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가 열렸다. 방송인 전현무와 배우 소이현이 진행을 맡았으며, 이 시상식은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열린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그룹 있지(ITZY)가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9 소리바다 어워즈 블루카펫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19.08.22 pangbin@newspim.com

먼저 신인상 격인 '루키상'은 '괴물 신인' 있지(ITZY)가 수상했다. 있지는 "아직 부족함이 많은 저희에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뒤에서 우리를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분을 생각하면서 초심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있지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의 주인공이 된 트와이스는 K팝 팬들이 소리바다 앱으로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된 '여자 인기상'에 이어 3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이어 시상식의 대상격인 '올해의 뮤직상'까지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그룹 트와이스가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9 소리바다 어워즈 블루카펫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19.08.22 pangbin@newspim.com

트와이스는 "이 상을 받게 해준 원스(팬클럽)분들 감사하다"며 "저희 곧 컴백한다. 스페셜하게 돌아오겠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까,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기쁜 소감을 얘기했다.

이어 멤버들은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미나를 언급하며 우정을 과시했다. 트와이스는 "이 자리엔 없지만 미나와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 미나야, 우리 상 3개나 받았다. 사랑해"라고 말했다. 리더 지효는 "원스(팬클럽) 여러분이 준 상 잊지 않고 언제나 열심히 하는 트와이스가 되겠다"고 전했다.

일거수 일투족이 화제를 모으는 마마무 화사는 '소셜 아티스트상' 부문에서 솔로로 수상했다. 그는 "솔로로서 상을 받는 게 처음이라 굉장히 긴장된다"며 "앞으로도 멋진 음악으로 보답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그룹 마마무가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9 소리바다 어워즈 블루카펫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19.08.22 pangbin@newspim.com

화사의 소속그룹 마마무도 3년 연속 '본상'과 함께 '올해의 라이브상'까지 수상했다. 이들은 "이렇게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휘인이가 오늘 아파서 함께하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꼭 같이 함께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과 위키미키는 '아트테이너상'을 공동 수상했다. 남우현은 솔로로는 첫 상을 받으며 "늘 인피니트 멤버들과 상을 받다가 솔로로서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됐다. 너무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보이스상'은 이창민과 정세운이 나란히 수상했다. 이밖에 소리바다 어워즈 본상에는 트와이스, 마마무와 함께 청하, 하성운, 모모랜드가 이름을 올리며 지난 1년간 뜨거운 상승세를 증명했다.

2017년 시작된 '소리바다 어워즈'는 K팝 스타들이 모두 모이는 하반기 대표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 진행되는 한류 페스티벌 '2019 케이월드 페스타'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