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LG전자, 듀얼스크린폰에 네이버 '웨일' 선탑재

기사등록 : 2019-08-27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내달 초 독일 IFA서 첫 공개
10월부터는 V50서도 이용 가능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LG전자가 네이버와 손잡고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하반기 신제품 스마트폰에 네이버 웹 브라우저 '웨일(Whale)'을 기본 탑재해 듀얼 스크린의 사용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듀얼스크린폰에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을 선탑재 한다고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을 듀얼 스크린 사용자환경(UI)에 최적화해 신제품에 기본 탑재한다고 27일 밝혔다.  

웨일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데 최적화된 ‘옴니태스킹’ 브라우저다. 하나의 탭에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화면분할’과 ‘퀵서치’, ‘사이드바’와 같은 편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PC와 모바일 기기간 동기화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앱 두 개를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한 만큼, 네이버 웨일과의 협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례로 스마트폰 웨일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쇼핑을 하다가 한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품 정보가 자동으로 LG 듀얼 스크린 화면에 뜬다. 기존 화면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또 다른 화면으로 선택한 제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여러 제품 비교가 가능하다.  

오는 10월부터는 LG전자 첫 듀얼 스크린폰인 V50에서도 네이버 웨일을 이용할 수 있다. 선탑재 돼 있지 않은 만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웨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 이 때부터는 외국어 버전 웨일이 지원된다. 

LG전자는 네이버 웨일을 탑재한 신제품을 다음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9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마창민 LG전자 MC사업본부 MC상품전략그룹장(전무)은 “LG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와 네이버는 인공지능, 로봇 등 다양한 미래 사업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분야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