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교원그룹, CJ ENM과 '제1회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 개최

기사등록 : 2019-09-02 09: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만 13세 미만 어린이 대상…9월 30일까지 접수
1차 심사 30명 선발 후 본선 경합 최종 6명 선정
교원그룹 전속 크리에이터 계약, 교육‧제작 기회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교원그룹은 오는 30일까지 콘텐츠 제작 관련 재능 있는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제1회 교원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 모집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신사업 영역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끼와 열정을 갖춘 키즈 크리에이터를 직접 육성하고자 CJ ENM과 함께 이번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교원그룹은 콘텐츠 제작에 대한 재능 있는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교원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관계자는 "콘텐츠와 영상 제작에 재능이 있는 국내 어린이들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멀티채널 네트워크(MCN) 사업을 도입, 확대하기 위해 가능성 있는 크리에이터 발굴에 직접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선발대회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유주제로 본인의 열정과 끼를 표현한 5분 내외 분량의 영상 작품을 네이버TV 플레이리그에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하며, 조회 수 및 좋아요 등 네티즌 평가(50%)와 내부 심사(50%)를 통해 30명을 선정한다. 2차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명을 가릴 계획이다.

본선 진출 시 CJ ENM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교육 및 컨설팅이 제공된다. 교육 이수 후 오는 2020년 1월 4일 개최 예정인 교원그룹 ‘딥체인지 2.0’에서 최종 경합을 진행, 최종 6명의 키즈 크리에이터를 선발한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교원그룹 전속 크리에이터 계약(1년) △최대 150만원 상당의 시상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 및 ‘마이린’과의 협업 콘텐츠 제작 기회 △CJ 다이아TV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인기 크리에이터 강의, 채널 브랜딩 및 운영 멘토링 등) △스튜디오 등 방송 제작 및 촬영 인프라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영향력이 높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sti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