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휴림로봇 "퍼스널 로봇 '테미' 높은 완성도에 관심…시연 요청 급증"

기사등록 : 2019-10-07 13: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현재 미래과학 체험전·로봇 전시회 등 10여 개 행사 참여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휴림로봇은 자율주행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 퍼스널 로봇 '테미(temi)'가 높은 완성도를 기반으로 업계 관계자 및 각종 행사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테미의 공식 런칭이나 대외적인 홍보 활동이 없는 상황에서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 테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각종 박람회 및 전시회 시연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천 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에 참가한 휴림로봇 '테미' [사진=휴림로봇]

지금까지 테미는 '부천 판타지아 로봇 페스티벌', '전북 미래과학 체험전', '강남 로봇 전시회',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 등 10여 개 행사에 참여, 제품 시연 행사를 가졌다. 테미는 앞으로도 '로보월드' 등 다수의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정식 런칭을 하기도 전에 테미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다"며 "각종 행사에서 테미가 이슈가 되면서 다른 행사에 소개하거나, 소문을 듣고 행사 참여 가능 여부를 묻는 곳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테미가 자율주행 기능, 안면인식을 통한 팔로잉 모드, 뛰어난 화상통화 기능 등 서비스 로봇으로서 높은 완성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며 "제품의 공식 런칭 행사 이후에는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휴림로봇은 오는 8일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에 참가해 테미를 국내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론칭 행사로 테미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서비스 시연 및 참가자들의 제품 체험이 진행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테미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뛰어난 화상통화 등이 융합돼 사람과 로봇간 지능형 상호작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기존 서비스 로봇에 비해 진일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현재 선두 음성 인식 기반 서비스 기업들과 협업이 진행 중으로, 휴림로봇은 테미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최초의 서비스 로봇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hoa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