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오는 12일 여수문화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여수, 평생학습을 품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작품경연대회, 개막식, 성인문해골든벨, 시화전, 홍보·체험 부스 등으로 꾸며진다.
여수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사진=여수시] |
이날 가장 먼저 문을 여는 행사는 오전 9시 20분부터 시작하는 작품경연대회다. 관내 학습동아리 15개 팀과 주민자치센터 10개 팀, 평생교육기관‧단체 9개 팀 등 총 35개 팀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와 댄스, 악기 공연을 펼친다.
오후 1시부터는 어르신 100여 명이 한글시험으로 우열을 가리는 성인문해골든벨이 진행된다. 행사장 로비와 주차장에는 코끝 찡한 감동을 주는 문해작품이 전시되고, 천연비누 만들기, 커피추출 체험, 오조봇 코딩 배우기 등 25개 체험‧홍보 부스도 차려진다.
개막식은 오전 11시 여수문화홀에서 여수시장과 평생교육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축하 공연 순으로 열린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테크니션스쿨,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아카데미, 시민학교, 배달강좌 등을 펼치고 있다”며 “시대 변화에 발맞춰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교육지원과(659-4731)로 문의하면 된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