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준PO 3차전] LG 켈리, 6이닝 5K 2실점… PS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기사등록 : 2019-10-09 16: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 잠실=뉴스핌] 김태훈 기자 = LG 트윈스 케이시 켈리가 포스트시즌 두 번째 등판에서 자신의 임무를 무사히 마쳤다.

LG 켈리는 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키움 히어로즈와의 3차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5피안타 5탈삼진 1볼넷 2실점(2자책점)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다.

켈리는 준플레이오프 2연패로 팀이 위기에 빠진 가운데 선발로 등판해서 호투를 펼치며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지난 3일 NC 다이노스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이어 포스트시즌 두 경기 연속 6이닝 이상을 소화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LG 트윈스 케이시 켈리. [사진= LG 트윈스]

경기 초반 다소 흔들렸다. 켈리는 1회초 선두타자 서건창을 2루 땅볼로 처리한 뒤 이정후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후속타자 샌즈를 삼진으로 잡아냈지만, 박병호의 타석 때 폭투로 2사 2루 위기에 몰렸다. 이후 박병호에게 좌전 적시타를 허용하며 선취점을 내줬다.

2회초에는 김웅빈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한 뒤 이지영과 김규민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김혜성을 3루 뜬공으로 잡아내 2사 1,2루에서는 서건창에게 중견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내주며 0대2까지 점수차가 벌어졌다.

LG는 2회말 2사 1,2루서 정주현이 키움 선발 이승호를 상대로 중견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1점차로 추격했다.

1대2로 뒤진 3회초 켈리가 안정을 되찾았다. 선두타자 샌즈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박병호를 우익수 뜬공, 김하성까지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4회초에는 김웅빈 삼진, 이지영을 3루 땅볼로 잡아낸 뒤 김규민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김혜성을 중견수 뜬공으로 유도했다.

켈리의 호투에 힘입은 LG 타선이 4회말 동점을 엮었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채은성은 키움 선발 이승호의 2구째 141km 직구를 받아쳐 동점 솔로포를 쏘아올렸다.

5회초 켈리는 서건창을 삼진, 이정후 우익수 뜬공, 샌즈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6회초에는 박병호를 3루 땅볼, 김하성 2루 뜬공, 김웅빈을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마운드에서 포효했다.

켈리는 2대2로 맞선 7회초 송은범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