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쿠팡, 케빈 워시 前 미국 연준 이사 영입

기사등록 :2019-10-09 19:36

금융 및 국제경제 전문가인 신임 이사, 쿠팡 새 이사회 합류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쿠팡은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금융 전문가인 케빈 워시 전(前) 미국 연방준비제도위원회 이사를 새 이사회 구성원으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워시 이사는 미국의 공공정책 전문 싱크탱크인 스탠포드대 후버 연구소(Hoover Institution)에서 저명 방문 석학으로 선정돼 경영대학원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케빈 워시 쿠팡 신임 이사[사진=쿠팡 제공]

그는 미국 연준 이사회 이사였으며 조지 부시·버락 오바마 행정부에 걸쳐 주요 2개국(G20) 정상회담의 대표단으로 활약했다. 또한 미국 연준 이사회를 대표해 아시아 신흥 및 개발국 경제 특사로 임명되기도 했다.

워시 이사는 "쿠팡은 혁신의 최전방에 서 있는 기업이다. 쿠팡의 성장은 놀랍고 쿠팡의 고객 경험은 독보적이다. 이런 회사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쿠팡 창업자인 김범석 대표가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범석 대표는 "쿠팡은 고객의 삶을 이전보다 100배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며 "쿠팡이 성장하고 혁신하면서 이 미션을 이루는데 워시 이사의 전문성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rd812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